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마음을 챙겨요
엘리자베스 버딕 지음, 마리카 하인렌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렵고 화나고 마음이 아플 때, 이 책들을 펼쳐 보세요.

책은 이처럼 마음의 양식이란 걸 이 그림책에서도 설명한다. 어떤 기다림들이 우리들을 만날지 표지 속 두 아이의 표정에 두근거림과 설렘이 동시에 느껴진다. 기다림이란 무얼까? 지루할 수 있지만 우린 기다림으로 모든 것에 도전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에서도 그런 의미에서 작거나 큰 기다림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준다.




기다림은 정말 다양하다. 줄을 서야 하기 때문에 그네를 탈 때, 간식을 먹을 때도 우린 기다려야 한다. 여행이나 행사도 우린 기다린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크게 기다리는 것은 생일, 혹은 크리스마스? 어린이날이 아닐까? 가족들과 이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이 기다림은 현실이 된다. 우리 아이들도 긴 기다림 끝에 우리 부모님과 만나지 않았는가. 이처럼 기다림이란 숭고하고 고귀한 상징이다.



'기다림은 보고, 듣고, 생각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단다. 그러면 기다림은 조금 덜 답답하지.'

막연한 기다림보다 의미 있는 기다림에 대해 생각 가능케하는 그림책 속 문장이다. 언젠가 그때가 오기 때문이다. 항상 그 모습일 것 같은 우리 아이들. 장난과 말썽만 부릴 것 같은 아이들은 엄마, 아빠의 나이만큼 어느새 자라 않기 때문이다.




위의 그림처럼 기다림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종류들이 우리 삶에 담겨 있다.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그 상황이나 기다림의 분야가 다를 뿐, 우린 기다리다가 원하는 결과에 도달하는 시기를 맞게 된다. 지루할 것만 같은 기다림. 그것을 즐기고 함께 나누는 것도 우리의 삶을 보다 찬란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이 될 것이다.

곧 우리의 차례가 오고, 때가 올 거야. 내가 어느 순간 갑자기 주인공이 되는 날도 오게 될 거야. 우리가 기다리는 이유를 이 그림책에서 대변하듯 유쾌하고 따스하게 그려낸다.





기다림은 영영 계속되지 않아. 각자의 기회, 모두의 미소가 담기는 그날을 위해 기다려보는 것이다. 우리가 왜 기다림에 지치지 말고 그것을 기쁨으로 인내로 받아들여하는지 그 이유를 이 책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에서 안내하는듯하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