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Crimson Peak, 2015

  감독 - 길예르모 델 토로

  출연 - 톰 히들스톤, 제시카 차스테인, 미아 와시코브스카, 찰리 헌냄

 

 

 

 

  미국의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나 작가가 되길 꿈꾸는, 가끔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이디스’. 어느 날 영국에서 건너 온 준 귀족 ‘토마스’와 그의 누이 ‘루실’을 만나게 된다. 그는 자신이 발명한 기계에 대한 투자를 받기 위해 온 것이다. 소문만 들었을 때는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지만, 그를 만나면서 이디스는 마음을 빼앗긴다. 아버지 ‘카터’는 어쩐지 안 좋은 느낌에 토마스의 뒷조사를 하고, 그것을 빌미로 딸에게서 떨어지라고 협박한다. 하지만 아버지가 사망하자, 이디스는 토마스와 결혼하고 영국으로 건너간다. 그곳에서 그녀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유령들을 만나게 되는데…….

 

  처음 이 영화의 감독 이름을 보았을 때, ‘어머, 이건 봐야 해!’라고 잔뜩 기대를 했었다. 게다가 귀신을 볼 수 있는 주인공이라니, 관심이 생겼다. 게다가 예고편을 보니 전체적인 색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나서는, 그렇게 기대를 했던 내가 참 안쓰러웠다.

 

  전반적인 색감이나 의상도 멋졌고, 배경이 되는 장소 역시 분위기가 좋았다. 귀신의 모습도 ‘오-’하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괜찮았다. 몇 장면 등장하지 않았지만, 충분히 오싹한 느낌을 주었다.

 

  그런데 그게 다였다.

 

  가끔 너무도 전형적이고 진부한 이야기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진행시키는 작품들이 있다. A에서 B로 이어질 게 당연하지만, 어떻게 그 과정을 그려낼 지 기대가 되는 작품들이다. 그런 이야기를 읽거나 영화를 보게 되면, 마지막에 가서는 만족감이 든다. 충전이 100% 다 되었다는 그런 느낌? 예전에 이 감독의 ‘미믹 Mimic, 1997’이나 ‘헬 보이 Hellboy, 2004’ 그리고 ‘블레이드 2 Blade 2, 2002’ 를 보았을 때, 그런 감정을 느꼈었다.

 

  하지만 이번 영화는 전혀 그런 기분이 들지 않았다. 오죽했으면 중간부분에서 ‘재미없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다. 모든 것이 너무 뻔했다. 극의 진행 방식은 돌아가는 것 없이, 너무도 정석대로 흘러갔다. 그 때문에 손을 꼭 쥐면서 두근거리거나, 눈을 빛내면서 긴장할 여지가 없었다. 차라리 예전에 KBS에서 방영해주던 ‘사랑과 전쟁’이 더 드라마틱하고 긴장감이 넘칠 것 같았다.

 

  이 영화에서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은, 배경과 색감이 뛰어난 영상뿐이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그장소] 2015-12-29 2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의 티저 때문에 저는 제인에어에 대한 생각을 달리 하게되었었어요.
내용은 전체 전달이 아닌 부분 만 나오는 덕에 제 기억에 잠들어 있던 소설의 다른 한 면이 열렸었죠..^^

바다별 2015-12-31 22:11   좋아요 1 | URL
아, 제인에어도 어떻게 보면...전 푸른 수염을 떠올렸어요

[그장소] 2015-12-31 22:14   좋아요 0 | URL
그럴수도요..비슷합니다.^^

바다별 2015-12-31 22:16   좋아요 1 | URL
아, 올해도 얼마 안 남았네요 ㅠ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장소] 2015-12-31 22:22   좋아요 0 | URL
바다별 님도 달달하고 멋진 올해 👋내시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