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동화로 만나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 원제 10+ IL Genio Sei Tu! | 초등 저학년을 위한 과학도서관 2 

 

 


'신통방통 국어' 시리즈 1권. 책은 재미있게 읽었지만 막상 독서감상문을 쓸 때 뭐부터 써야 하는지, 줄거리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마무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어린이들이 상상할 법한 환상 속 이야기를 통해 '독서감상문 쓰기'의 기본 개념과 방법을 재미있게 녹여 냈다.

이 책의 저자 유지은은 세 딸들에게 책을 읽어 주고 도서관에 가는 것을 즐기고, 아이들의 글쓰기를 고민하는 엄마이다. 저자가 세 딸들의 독서 교육에 관심을 가지면서 고민했던 것들을 친절하게 해결방법을 찾아 제시해 준다. 

 

 


인류의 지식 창고, 그리스 로마 신화를 초등 고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권으로 정리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배우는 것은 헤브라이즘과 더불어 서양 문화의 바탕을 이루는 거대한 한 뿌리를 이해하는 것. 이와 더불어 인간의 다양한 욕망과 본성, 거대한 인간의 상상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다채로운 도판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야기체의 본문 구성이 가독성을 높여준다.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시리즈 1권.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함과 동시에 행동을 발달시키는 그림책. 유아기적 특징에 꼭 들어맞는 그림책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출간 당시 엄마, 아빠와 함께 즐겁게 그림을 그리는 활동을 다룬 책이기 때문에 부모와의 교감으로 인해 아이의 정서를 발달시킨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이제 막 움트기 시작한 아이의 창의력과 자신감을 꿈틀거리게 하는 책으로, 작고, 통통한 손으로 펜을 꽉 쥔 채 위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 나름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아이들이 꼭 봐야 할 그림책이다. 혼자 앉아 벽이나 방바닥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