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책귀신 시리즈 4탄  


책귀신 시리즈 4권. <책읽는 도깨비>, <책귀신 세종대왕>, <책읽어주는 바둑이>에 이어, ‘책귀신 솔봉이’의 책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을 사탕보다 더 좋아하고 책 맛에 푹 빠진 ‘책귀신’ 솔봉이와 게임귀신 동구, 공귀신 오름이. 무인도 ‘아기엄마섬’에서 펼쳐지는 삼총사의 모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책귀신 솔봉이와 두 친구인 공귀신 오름이와 게임귀신 동구. 꼬마 삼총사는 ‘폐가에서 2박 3일’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떠나게 된다. 호기심에 세 귀신은 바다 위의 통통배에 오르게 되고, 솔봉, 오름, 동구는 예기치 못하게 아무도 살지 않는 무인도에 닿게 되는데

 


인류가 낳은 최고의 이야기 문학으로 손꼽히는 <천일 야화>의 수많은 이야기들 중에서 주요 다섯 편을 골라 엮었다. 철저한 고증 과정을 거친 후, 상상력을 더해 펴낸 책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구성이 돋보인다. 인간의 군상을 망라한 다양한 이야기 속에 사람과 선악의 본질에 대한 통찰이 담겨 있다.

시공을 초월한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섯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그들의 삶 속에서는 인간의 희로애락이 느껴지고,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는 우리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공주와 왕자의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에서는 열정과 순수함이 전해지고, 마법사의 음모와 계략, 분노한 악마와 그에 맞서는 인간의 모습에서는 위기에 대처하는 지혜도 엿볼 수 있다 

 

그림에 대한 배경 지식과 함께 작가에 대한 지식을 함께 전달하는 책. 명화에는 자연의 색감과 인간의 상상력 그리고 화가의 세밀한 감정 등이 모두 담겨 있다. 어린 시절부터 명화를 자주 접하고 그 명화의 느낌이 자신도 모르게 몸에 배게 되면 상상력과 창의성이 향상될 것이다. 

 


2008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내 토끼 어딨어?>에 이어 출간된 [내 토끼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트릭시가 꼬마 토끼 인형을 다시 한 번 잃어버리는 경험을 통해 타인의 행복을 이해하는 아이로 성장하는 모습을 사진과 그림을 혼합한 특유의 재기발랄한 표현 기법으로 그리고 있다.

트릭시는 부모님과 함께 네덜란드에 살고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를 만나러 네델란드로 멋진 여행을 떠난다. 물론 트릭시의 가장 소중한 친구인 꼬마 토끼 인형도 함께 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그만 비행기에 토끼 인형을 놓고 내리고 만다. 토끼 인형이 또 사라지다니!

가족과 함께 카페에 가고 할머니와 함께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는 것이 재미있다고 느끼려 애써 노력하지만, 꼬마 토끼 인형이 너무 그립기만 한 트릭시. 아끼는 인형을 잃어버린 트릭시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소중한 어린 시절의 보물 같은 추억임과 동시에 성장의 드라마이다.

애지중지하던 장난감을 잃어버린 어린 소녀의 감정과 감정을 다루는 그녀의 성장한 모습을 예리하면서 감동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감수성을 예리한 통찰력으로 드러내고, 이를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그림으로 완성시켰다 

 

-------------------------------------------------------------------------------------- 

매번 새책들을 보면서..정말 재밌겠다. 탐이 난다..하는 책들이 많네요.  

솔봉이도 그렇고, 내 토끼 또 어딨어도 그렇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내용의 책인것 같아요.  

탐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