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0월 첫번째 일요일, 꽉 짜인 일정을 다 마치고 한가한 오후다. 
기분은 날아갈 것 같은 날인데, 날씨는 잠간 비를 뿌리더니 여전히 골난 사람처럼 찌뿌두둥하다.

그래도 즐겁게 알라딘마을에서 룰루랄라 책구경한다.

9월에 나온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도서, 13기 신간평가단 세번째 미션!

대상을 초월하여 지식과 정보책이 넘쳐나는 때라 재밌는 이야기책을 찾기도 쉽지 않다.

지식과 정보만 꾸역꾸역 밀어넣는다고 아이들이 더 똑똑해지는 것은 아니던데,

상상력과 창의력이 넘치는 아이가 되길 원한다면, 지식과 정보책만 쥐어주지는 말자.

 

유아

 

<노아 아줌마의 야채밭 살리기 작전>
레나 파스콸리 글, 스티브 래비스 그림, 문정회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3년 9월

우리가 잘 아는 성경 '노아의 방주' 이야기에서 노아 부인을 중심으로 한 재밌는 그림책.

미리보기로 살펴보니 화면 가득 채소밭과 동물들이 우왕~@@ 눈이 즐겁다.

노아의 방주에선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노아의 방주에서 사람들과 수많은 동물들은 무얼 먹고 살았을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상상의 나래를 펴는 것도 즐겁다.
이 책도 그런 상상으로 만들어졌다지.^^

여성들의 힘과 역할이 점점 세지는 현대사회에 맞춤한 이야기다.

요즘은 건강한 식탁을 위해 손수 채소를 가꾸는 사람도 많은데, 노아 아줌마한테 배워 볼까?

 

 

어린이

<나쁜 학교>
크리스티 조던 펜턴 외 지음, 김경희 옮김, 리즈 아미니 홈즈 그림 
푸른숲주니어 / 2013년 9월

제목과 스타킹의 빨간색으로 더욱 도도라져 보이는 '나쁜 학교'가 궁금해서 보고 싶다.

미리보기로 살펴본 삽화도 눈길을 확 잡아 끌었고... 

1940년대, 서구 사람들의 캐나다 원주민 말살 정책으로 ‘원주민 기숙 학교’ 생활을 하게 된 이누이트 여자아이 이야기. 주인공 올레마운이 이누이트의 정체성을 깡그리 지워 버리려는 기숙 학교의 횡포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기를 지켜나가는 이야기들을 다룬다. (알라딘 책소개)

 

<나쁜 학교>의 뒷이야기 <두 개의 이름>, 2년 동안의 기숙 학교 생활로 이누이트로서의 모습을 잃어버린 올레마운이 다시 이누이트 사회로 돌아와 자신의 자리를 찾아 가는 뒷이야기도 보고 싶다.

 

 

 

 

<너영 나영 구럼비에서 놀자>
김중미 지음, 창작집단 도르리 그림 / 보리 / 2013년 9월

경제논리를 앞세워 말도 안되는 뻘짓에 엄청난 예산을 들여 삽질하던 정부.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훼손하는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시위를 해도 꿈쩍않는 정책.

나하고는 상관없다 뒷짐 지고 나몰라라 하는 사람들,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이 하나둘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개발정책들.

구럼비를 기억하지 못할 우리들에게 동화로 재현해준 김중미 작가님께 감사를....

강정마을을 기억하려면 이런 책도 같이 보면 좋을 듯....

 

 

 

 

 

 

 

 

가정/실용

<화장품이 피부를 망친다>
우츠기 류이치 지음, 윤지나 옮김 / 청림Life / 2013년 9월

나처럼 게으른 사람은 얼굴에 뭘 바르거나 씻어내는게 귀찮아서 화장을 거의 안한다.

피부가 검은 편이라 외출할 땐 콤팩트 두드리고 나가면 피부 좋다는 말을 듣는다.

오십줄 넘어 피부노화도 자연현상이라 쿨하게 접수, 책 소개에 마음이 동해 한 표 던진다.^^

화장품을 끊으면 피부는 금세 깨끗해진다. “바르지 마라, 문지르지 마라, 너무 씻지 마라.” 이 책의 저자 우츠기 박사가 주장하는 피부를 살리는 3원칙이다. 이것을 지키는 순간, 당신의 피부에 혁명이 일어날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신간평가단이 가장 빈번하게 받은 책이 요리책, 아닐까? 요
리책만 본다고 음식 솜씨가 느는 것은 아니고, 자꾸 해봐야 손맛도 난다. 요리책 두어 권 있으면 참고해서 연습하면 메뉴개발도 될테고... <해피투게더 야간매점>까지 받았으니 이제 요리책은 그만! 하고, 피부 관리 책을 선택하면 어떨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07 1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부적인 것까지 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순오기 2013-10-08 05:07   좋아요 0 | URL
파트장님이 수고가 많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