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글로연 그림책 2
툴리오 호다 지음, 김희진 옮김 / 글로연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대체 얼마나 대단하고 멋진 인생을 살기에 지금 이대로가 좋다는 걸까?
설마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모르는 '우물 안 개구리'는 아니겠지!^^

우리들이 아는 '개구리 왕자'의 그 다음 이야기를 그린 걸까?
존 셰스카의 <개구리 왕자 그 뒷이야기>도 예상치 못한 결말에 크하하하~ 웃었는데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는 어떤 이야기와 반전이 숨어 있을지 기대되었다.

개구리 왕눈이가 살던 무지개 연못은 아니어도 평화로운 풍경이다.
잠자리는 연못 위를 한가로이 날고,
백 년에 한 번씩 열리는 축제를 준비하는 개구리들은 아침체조가 한창이다.

딱 한 마리만 빼고... 오~ 이런 그림 너무 좋아!@@

거울을 들여다 보며 예쁘게 꾸미느라 다들 바쁘다.
축제가 시작되면 이웃 왕국의 왕자들이 찾아오고, 왕자의 키스를 받은 개구리는 공주님으로 변신한다.
눈썹을 붙이고 화관도 쓰고 연지곤지를 찍으며 왕자의 간택을 기다리는 개구리들~

딱 한 마리만 빼고...
우리의 주인공 엘레나에게는 가슴 설레는 특별한 날이 아니다. 더구나 왕자는 기다리지도 않고...

'예쁘게 꾸미고 왕자의 키스를 받아 원하는 것은 무엇이나 가질 수 있는 공주가 되라'고 친구가 설득해도 꿋꿋한 엘레나.
흥! 나한테 왕자는 필요없어!
도도하게 팔짱을 낀 엘레나는 모두가 '예' 할 때 '아니오!'하는 개구리다.
모두 공주가 되고 싶어하는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가볍게 극복하는 엘레나 넘 멋져!^^

드디어 키스의 축제가 시작되고
예쁘게 꾸민 개구리들은 왕자의 키스를 받아 공주가 되는 시간이다.

저녁이 되어 혼자 남은 엘레나는 조금 외롭고 슬펐지만 마음은 편안했다.
성 안에서는 살고 싶지도 않고,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여기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벌레도 먹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할 수 있는 곳이니까!

엘레나와 똑같은 생각을 하는 왕자가 곁에 가까이 있었으니~ 엘레나는 가슴가득 기쁨이 차올랐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벌레도 먹으면서~~~~~~~이거야 말로 운명적인 만남이다!

하루가 다 끝나갈 때쯤, 모든 개구리들은 그들의 왕자님을 만났다.
왕자를 기다리지 않았던 엘레나까지도!^^

남들이 하는대로 아무 생각없이 따라가지 않는 줏대있는 엘레나.
천생배필을 만난 엘레나와 왕자의 그 뒷이야기도 상상해보면 재밌겠다.
존 셰스카가 그린 <개구리 왕자 그 뒷이야기>도 읽어보고...

내 인생은 나의 것~~ 내가 꿈꾸는 인생은 어떤 것인가?
왕관을 던져 버린 개구리 왕자와 엘레나에게 내 인생을 사는 법을 배워보자!
나는 이렇게 자기 인생에 주인으로 사는 삶이 좋다. <종이봉지 공주>도 그래서 좋고...^^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은 어떤 것인지 이야기를 나눠봐도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차트랑 2012-03-31 0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겠어요~ 키스하지 않겠어요~^^

순오기 2012-03-31 06:50   좋아요 0 | U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