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정미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퇴근길, 부랴부랴 장을 보고 후다닥 집에 도착해서는 서둘러 저녁준비를 시작한다. 저녁준비를 하는 동안 작은 아이는 옆에서 밥상을 차릴 때까지 '배고프다'라는 말을 하며 엄마를 보챈다. 엄마를 기다리며 배를 곯았을 아이를 생각하면 내 마음도 조급해지지만, 음식 준비가 서툰 탓인지 오히려 더 허둥대기만 한다. 빠른 시간내에 아이들 입맛에 맞는 음식을 준비하려면 인스턴트 음식 하나면 만사OK이지만, 바쁘고 힘들어도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엄마가 직접 만든 요리를 먹이고 싶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은 조금이라도 빨리 음식을 만들어내는 것! 엄마를 기다리며 저녁을 기다렸을 아이를 위해, 배고픔을 달래며 퇴근을 해서 돌아오는 남편을 위해 조금은 빨리, 조금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보기에 화려하고 레시피가 어려운 요리도 좋지만 요리는 쉬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쉬워야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리의 특성상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조림이나 밥 종류를 제외하고는 조리 시간이 대부분 15분 정도인 생활 요리들을 수록해 간편하게 집밥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프롤로그 中)

 

 

 

우리 가족을 위한 엄마의 십계명

 

1. 좋은 재료를 구입합니다.

2. 직접 만든 양념을 사용합니다.

3. 국물 요리는 채수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4. 가공식품은 뜨거운 물에 체셔서 사용합니다.

5. 식품 첨가물은 꼭 확인하고 구입합니다.

6. 제철 재료를 많이 먹습니다.

7. 한입 요리를 자주 만들어 주세요.

8. 가족의 아침은 꼭 챙깁니다.

9. 예쁘게 만들어 예쁘게 담아 주세요.

10. 아이와 함께 요리하세요.

 

이런 나의 물음에 '15분 키친'은 아주 적절한 답변이었다. 15분이면 완성되는 쉽고 맛있는 집밥 레시피는 저녁 준비로 바쁜 나와 같은 워킹맘에게는 너무도 솔깃하다. 저자 햇살마미가 만드는 레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블로거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 있는데다, 쟁쟁한 요리 블로거들과 경쟁했던 CJ '나는 프레시안이다' 온라인 요리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실력이라고 하니 그녀의 레시피가 더욱 궁금해진다.

 

 

 

이 책은,

잎을 주로 먹는 깻잎, 배추, 부추 등의 잎채소로 만든 웰빙 밥상을 차려볼 수 있는 푸릇푸릇 잎채소, 양의 기운을 담고 있어 따스한 성질을 지녀 추운 계절에 먹으면 좋은 흙 내음 가득한 뿌리 채소, 텃밭에 주렁주렁 열매채소,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두부, 버섯, 콩 등 채식할 때 자칫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단백질 가득한 건강 채소,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바다에서 나는 채소로 나누어 80여가지의 음식을 소개한다.

 

 

 

여기서 소개하는 음식은,

칼륨과 칼슘 등이 풍부한 재료인 깻잎으로 만든 깻잎 된장지, 함암 효과가 탁월한 대한민국 대표 음식인 김치를 이용한 매콤한 주먹밥 김치 볶음 오니기리, 황산화 작용이 뛰어난 식품인 카라에 과일을 넣어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매콤하면서도 달달해 입에 감기는 것이 여름철 반찬으로 정말 좋은 매운 감자 조림, 일본 음식 특유의 감칠맛이 나는 말캄한 일본식 무 조림,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양파를 이용한 매운 양파 피클, 밑반찬으로 만든 우엉조림과 무말랭이를 함께 넣어 만든 우엉 무말랭이 김밥, 비타민 C도 많이 들어 있고 캡사이신도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인 꽈리고추를 이요한 꽈리고추 찜, 으깬 두부에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 만든 두부 쌈장, 달짝지근한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굽는 간단해도 맛 좋은 새송이버섯 구이, 당면 대신 콩나물로 색다른 잡채를 즐길 수 있는 콩나물 잡채 등이다. 간단한 레시피에 반하게 되는 음식들은 손님상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비주얼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특히,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를 이용한 요리는 아이들의 편식에도 도움을 줄 듯 싶어 마음에 쏙~ 든다. 또한, 주부들이 꼭 알아두어야 하는 건강한 재료 고르는 법, 재료 손질법, 맛간장 만드는 법, 채수 만드는 법 등 저자의 노하우도 친절히 소개하고 있다.

 

 

 

매일매일 따라 하고 싶은 그녀의 참 쉬운 요리 <<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은 가족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주부들에게 안성맞춤인 레시피를 소개한다. 직장과 집안 일로 바쁜 워킹맘들에게는 더없이 좋을 간단한 레시피는 내 가족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 싶은 엄마이자 아내의 바람을 담았으며,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는 레시피는 워킹맘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을 듯 싶다. 이제 퇴근 후 배고픈 아이를 위해 허둥댈 필요도, 아이의 건강을 염려할 필요도 없을 듯 싶다. 이제 퇴근 후 저녁시간이 힘들지 않아도 될 거 같다. 엄마이 정성이 들어가 더 맛있는 건강한 채식 레시피 <<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이면 만사OK니까.

 

 

 

(이미지출처: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본문에서 발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9-23 2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