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특별한 재료와 도두가 없어도 이 한 권이면 기본 베이킹은 진짜 끝!

진짜 쉽~고 진짜 맛있고 진짜 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내 손으로 건강하게 만들고 싶어 베이킹을 시작하는 왕초보들을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표지 中)

 

 

다양한 요리책을 접해봤고, 베이킹책도 접해봤지만 초보자가 진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책은 그리 많지 않았다. 특히 베이킹책은 따라해볼 엄두가 나지 않았던 탓에 몇 번의 책을 접해보고도 아직 시도도 해보지 못했다. 그럼에도 요리초보인 나는  내 손으로 내 가족들에게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여전히 요리책이나 베이킹책을 뒤적이곤 한다. 그리고 이번엔, '진짜'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이 한 권이면 된다는 책 소개에 솔깃해져 따라 하는 요리잡지 <수퍼레시피>가 독자 기획단 101명과 함께 만들었다는 <<진짜 기본 베이킹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번에야말로 정말 내 손으로 베이킹을 만들어볼 수 있겠구나!라는 기대감과 함께 말이다.

 

이 책은,

1. '진짜 기본'이 되는 베이킹책을 만들기 위해 <수퍼레시피>독자 기획단 101명을 선발해 구하기 쉬운 재료, 간단한 도구로 만들 수 있는 기본 메뉴를 고르고 기획했으며,

2, 더 이상 더할 것도, 뺄것도 없이 작은 과자, 머핀, 파운드, 타르트, 파이, 케이크, 빵까지 총 111개의 기본 레시피를 꼼꼼하게 실었고,

3. 오늘 처음 베이킹을 시도하는 왕초보도 따라 하면 성공할 수 있도록 수 차례 테스트해 분량, 온도, 시간까지 정확히 제시했다.

4. 또한 기본 반죽만 익히면 재료, 필링, 토핑 등을 달리하여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었고,

5. 베이킹에서 가장 중요한 계량부터 오븐 파악하기, 기본 테크닉까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꼼꼼히 정리했으며,

6. 왕초보들이 잘못하기 쉬운 포인트를 돋보기 컷으로 자세히 알려주고, 실수 방지 팁을 깨알같이 실었다.

7. 마지막으로 재료의 특성과 보관법, 도구 고르는 법과 관리법까지 왕초보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총망라하였다. (표지 中)

 

 

 

Chapter 01 베이킹 왕초보를 위한 친절한 기본 가이드를 실은 베이직 가이드를 시작으로, Chapter 02 기본 반죽만 익히면 세가지를 만들 수 있는 작은 과자를 수록, Chapter 03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머핀&파운드 케이크 10가지를 수록했다. Chapter 04에서는 한 가지 필링으로 타르트와 파이 모두 완성할 수 있는 디저트 카페에서 사랑받는 타르트&파이 10가지와 Chapter 05에서는 베이킹 왕초도븓링 가장 따라 하고 싶은 케이크 12가지, Chapter 06은 집에서 만드는 베이커리 전문점 인기 브레드 12가지를 수록하였는데, 꼼꼼한 레시피가 유독 눈에 띈다. 정말정말 진짜 왕초보인 나는 Chapter 01 기본 가이드를 정말 열심히 읽었다. 대부분의 요리책이 기본 가이드로 시작되는 탓에 여러 요리책을 접한 나는 이론적으로는 참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진짜 초보를 위한 책답게 세심한 가이드가 특징으로 꼭 세심하게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그 밖의 레시피를 소개한 Chapter는 돋보기 컷으로 정말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간혹 작은 사진으로 과정을 제대로 보지 못한 책 한 줄의 문구에 의존한 채 레시피를 따라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중요 부분을 돋보기 컷으로 자세히 보여준 것은 진짜 초보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싶다.

 

 

만든 후 1~2일이 지나면 속에서 수분이 배어 나와 더 부드러워지는 만주,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을 듬뿍 넣었지만 당근의 향과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만들어주기 좋은 영양 간식 당근 머핀, 만든 지 1~2일이 지나면 바나나의 수분과 향이 베어 나와 가장 촉촉하고 맛있어지는 바나나 오트밀 파운드 케이크, 고소한 견과류가 조화롭게 어울려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캐러멜 견과류 타르트, 애플 파이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는 미국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호두와 모양과 맛은 비슷하지만 더 고소하고 덜 씁씁한 견과류 피칸을 이용한 피칸 파이, 진한 초콜릿 풍미를 가진 대표적인 초콜릿 케이크 가토 쇼콜라, 냉동 블루베리를 이용해 상큼하고 달콤하게 만들 수 있으며 오븐을 사용하지 않아 여름철에 만들기 좋은 블루베리 무스 케이크 등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사진들로 아이들은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이번에야말로 엄마가 만들어주는 진짜 베이킹을 맛볼 수 있다는 기대감까지 더해져서 말이다.

 

 

직장을 잠시 휴직하고 있는 요즘 가족들을 위해 내 손으로 건강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 책은 출간 기획부터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베이킹책이었다.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지만 <<진짜 기본 베이킹책>>이면 왠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요리책을 접하면서 '그럼 이건? 여긴 어떻게?' 라는 질문을 수도 없이 했었다. 이 책은 그런 나의 물음에 명쾌한 해답을 해 준 책이었다. 간만에 진짜 마음에 쏙 드는 베이킹책을 만났다.

 

(이미지출처: '진짜 기본 베이킹책' 본문에서 발췌)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19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