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3 : 야간매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KBS <해피투게더> 제작진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요일이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음식 메뉴가 있다. 처음엔 영문을 몰라 검색해보았다가 요즘은 금요일이면 으레 직접 찾아보게 된다. kbs 프로그램 <해피투게더>를 즐겨 시청하는 편은 아니지만 저렴하고 간단한 레시피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된 탓이다. 그 덕에 '골빔면'이나 '붐플레이크'는 직접 해먹어보기도 했는데, 그 중 '골빔면'은 여름내 출출할 때마다 자주 찾아먹게 되었다. 레시피와 재료는 아주 간단하지만 그 맛이 일품이다. 이렇게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는 메뉴이다보니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이 당당하게 책으로 출간되었다. 메뉴를 소개한 스타들도, 재미있는 요리들에 즐거운 시청자들도 모두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다.



프로그램을 몇 번 시청한 적이 있는데, 스타들이 메뉴를 소개하고나면 평가단들이 음식을 먹어보고 평가한 후 득표수가 많아야 야간매점에 등록할 수 있다. 요즘은 야간매점에 등록한 메뉴 뿐만 아니라 아쉽게 등록하지 못한 메뉴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하다. 이에 이 책에서는 제1부에서는 야간매점 등록메뉴 39개와, 제2부에서는 야간매점 추가메뉴 38개를 소개한다. 또한 응용메뉴 74개까지 수록하여 총 151개의 야식 레시피가 풍성하다. 추억이 담겨져 있어야 하고, 조리법이 간단해야 하며, 가격이 저렴하고 맛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에 부합하는 메뉴들은 스타들의 추억과 함께 소개되어 그 맛이 배가 되곤 했는데, 이 책에서도 그 추억을 함께 수록해주어 미처 시청하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함께 엿볼 수 있어 더욱 즐겁다. 평가단의 평가도 함께 수록했으니 그 맛은 의심할 필요없지 않을까.



우연히 텔레비전을 보고 획기적이라 생각했던 신보라의 '비빙수'는 여름에 시원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비싼 팥빙수를 구지 사먹을 필요없을 정도로 진짜 팥빙수와 거의 똑같아 12명 중 11명이 인정한 맛이다.


mbc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를 통해서 알게 된 건플레이크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소개한 바 있는데, 퍽퍽한 건빵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만나 카스텔레처럼 촉촉한 맛을 내는 계속 손이 가는 맛이다. 응용요리인 '튀긴 건빵'도 맛있을 거 같다. 주말에 아이들과 해먹으면 더 재미있고 간식으로도 좋을 거 같다.


배우 지성이 소개한 '지성만두밥'은 책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간단한 레시피가 든든하게 한 끼를 책임져 줄 거 같아 눈길을 끈다. 간단한 재료와 레시피가 잡채밥 맛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이 방송된 다음날, 사무실에서도 많은 얘기가 오갔던 메뉴 '봄설기'는 가수 양희은의 메뉴다. 손맛의 달인지자 조미료를 안 쓰는 건강 음식 조리의 대가로 알려진 그녀가 소개한 이 메뉴는 어린시절 어머니께서 자주 해주시던 밤참이라고 하는데, 냉동실에 굴러다니는 백설기를 작게 자른 후 우유를 부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돌리는 간단한 레시피는 고소하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 '골빔면'은 연예뉴스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신화의 김동완이 소개한 메뉴다. 발음에 주의해서 하는 골. 빔.면은 소개멘트도 재미있다. 한마디로 맛이 미쳤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이 메뉴는 올 여름내내 우리 집 단골메뉴였다.


이 외에도 군침 넘어가는 메뉴들이 참 많다. 간단하고 저렴한 재료탓에 인스턴트 음식과 다를 바 없으리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의외로 건강을 생각한 메뉴들이 많아서 메뉴에 대한 편견이 말끔히 사라졌다. 스타들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먹음직스러운 사진들 그리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믿을 수 있는 평가까지 수록된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은 프로그램이 주는 재미와 맛을 함께 담아내어 더욱 재미있고 맛있는 요리책이라 할 수 있겠다. 야심한 밤, 갑자기 찾아온 출출함을 채워줄 색다른 메뉴들은 배고픔을 잊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자칫 외로워(?)질 수 있는 시간에 즐거움까지 선사할 것이다.


(사진출처: '해피투게더 3 야간매점' 본문에서 발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