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우리들의 7일 전쟁>> 

 청소년시기에 '어른'이라는 존재는 빨리 다다르고 싶은 목표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자신을 채찍질하고 다그치는 불편한 존재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어른들이 없는 세상'을 멋지고 흥미진진하게 그린 작품이라고 하는데, 이 책속에서는 아이들의 거침없는 발언과 행동이 쉬지 않고 펼쳐진다고 하니 그 내용이 사뭇 궁금하다. 나도 한번쯤은 상상했던 '어른들이 없는 세상' 요즘 아이들에게는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까?

  

 

 

<<여자아이의 왕국>> 

 책 소개와 제목을 보자마자 눈길을 사로잡은 책이었다. 이 작품은 초경을 시작한 여자아이의 마음을 섬세한 글과 상징적인 그림으로 표현한 그림책이라고 하는데, 불과 2개월전에 초경을 시작한 딸에게 선물하면 너무너무 좋을법한 책이다. 이 작품은 '주제를 지나치게 부각시키지 않으면서도 잔잔하게 마음을 건드리는 글과 완성도 높은 그림은 예술적 감동'을 함께 준다고 하니 더욱 궁금하다. 초경을 앞둔 여학생이나 초경을 시작한 여학생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이 될 거 같다. 

 

 

<<마법의 실험아, 과학을 다 알려줘!>> 

 과학은 호기심에서 시작된다. "왜?"라는 작은 호기심이 지금의 과학을 이끌어왔는데, 아이들이 학년이 높아질수록 과학에 대한 호기심보다는 '학습'으로서의 과학으로만 생각하고 어려워하는데, 유아단계부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고 즐거움을 느낀다면 나중에 과학을 어려워하기보다는 즐거워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과학의 호기심을 마구마구 샘솟게 할 법한 책이라 관심이 간다.

  

본격적인 <<독서의 계절>>이 되었다. 새로나온 책을 보면서 어김없이 재미있고, 읽어보고 싶은 책들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이번 가을에는 제대로 된 '독서'를 즐겨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1-09-05 14: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우리들의 7일 전쟁 궁금해요

동화세상 2011-09-12 21:53   좋아요 0 | URL
이 책이 꼭 선정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