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파란여우 > 그림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

이걸 보자 말자, 심리학에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이렇게 색상과 도형을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선호하는 것을 고르는것이 어떤 성격인지 더 잘 알 수 있게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결과를 보니... 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내가 현실적이었던가?

현실적이며(Down to Earth)
편파적이지 않으며(Well-Balanced)
남과 잘 어울리는(Harmonious) 성격
당신은 이상보다는 일상생활에 비중을 두고 있으며, 사랑도 복잡하게 얽히고 섥히는 것보다는 평범한 사랑을 추구합니다.

당신은 모든 문제를 현실적인 바탕위에서 생각하기 때문에 당신 친구들은 당신으로부터 현실감각을 느끼는 것은 물론 여유로움 또한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당신은 주위사람들로부터 따뜻하고 인간적인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것과 진부한 것 모두 싫어하기 때문에 변덕스럽게 변하는 유행을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옷입는 것 역시 실용적이면서도 단정하고 품위있게 입기를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보세요.

9개의 그림들은 9가지 대표적인 성격 유형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http://www.netpia.com/service/eqtest/html/ucharacter.html

================================================================================


프로기질이 있으며(Professional)
실용주의적이며(Pragmatic)
자기 만족적인(Self-Assured) 성격

당신은 그 누구보다도 당신 자신을 믿으며, 우연한 행운보다는 당신이 스스로 한 행위를 더 믿습니다.

내 행위로 인한 것을 주로 믿는편

당신은 당신에게 주어진 일을 현실적이면서도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즉 일상생활 속에서 당신의 생활 태도는 매우 실용주의적인 관점을 유지합니다.

내 삶의 모토는 심플한 현실주의자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당신을 의지할만한 사람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본의아니게 해야할 일이 많아질 때도 있습니다.

일복 많다

이러한 당신의 의지는 매우 단호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자신에 대한 신뢰가 강한 사람으로 평가하는 일도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당신이 생각했던 것이 현실화되기 전까지는 좀체 만족하려 들지 않는 성격입니다.

글쎄...때로는 대충주의자로 전락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