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뮤니티 서비스 진출
 
강희종기자 hjkang@inews24.com
2003년 12월 09일
 
NHN이 '카페' 서비스를 시작해 선발 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NHN(공동대표 이해진 김범수)은 오는 15일부터 카페 서비스를 시작하며 14일까지 카페명과 주소를 예약하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네이버 카페는 블로그와 연동 서비스되며 운영자뿐 아니라 일반 회원들의 활동성 영역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각 멤버의 아이디(ID)를 블로그와 연계해 카페에 올린 모든 게시물이 자신의 블로그에도 저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카페 안에 오늘의 멤버, 금주의 멤버 등 활동상에 따라 카페 멤버들을 나타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멤버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또한 블로그형, 웹진형, 게시판형 등 다양한 게시판 형태를 지원하며 카페 역사를 기록할 수 있는 히스토리 관리 기능, 회원 활동 내역을 집계하는 통계 기능, 카페 내에서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마련할 수 있는 기능 등 관리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지식검색, 블로그 등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카페 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카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카페 사전 예약 이벤트는 9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들이 갖고 싶은 카페 이름과 카페 주소를 예약하면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카페가 생성된다. 예약한 회원은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NHN의 이해진 사장은 "현재 매년 240만 개 이상의 새로운 커뮤니티가 생성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네이버는 커뮤니티 서비스에서도 쉽고 편리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최고의 퀄러티를 선보여 검색 뿐 아니라 커뮤니티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찌리릿 2003-12-09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디어와 노력만 있으면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는 포털이 부럽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활성화시킬만한 충분한 방문자, 그리고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인원과 재원, 마케팅력...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진정으로..

2003-12-24 00:0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