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motoven > <테스트> EQ 자가 진단법

 

일전에 한 강의에서 들은 내용입니다.
사회생활하는데 필요한 EQ 나는 어느정도인가 확인하는 방법!

제가 체크하면서 친구들에게 자가 진단하게 해주려고
열심히 적었습니다.. ㅡㅡ;
일단 12개의 항목을 깊게 생각 마시고, 빠른 시간에 선택해 주세요.


★ 다음중 번호로 체크를 합니다.

0. 전혀 그렇지 않다.
1. 거의 그렇지 않다.
2. 간혹 그렇다.
3. 대체로 그렇다.
4. 항상 그렇다.



★ 문제 들어갑니다.

1.  나는 나의 민감한 변화를 잘 알수 있다.
2.  나는 인생에 있어서 중대한 결정을 할때 이성적이다.
3.  나는 분위기의 영향을 받는다.
4.  나는 화가 나면 노발대발하며 씩씩댄다.
5.  나는 목표달성을 위해 눈앞에 희열을 포기하며 참는다.
6.  시험이나 발표를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느낀다.
7.  실망하는 일이 있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8.  상대방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그 사람의 감정에 대해 잘 알수 있다.
9.  상대방의 감정이 파악되면 동조한다.
10. 개인의 갈등을 처리하는 것이 어렵다.
11. 주위에서 눈치채지 못하게 은근한 요구사항을 해올 때에도 쉽게 눈치챌 수 있다.
12. 비참한 감정을 느끼더라도 불필요한 감정을 억제시킬 수 있다.



★ 점수환산


자, 번호와 선택한 숫자를 체크하셨죠?
그럼 일단 체크한 숫자가 점수가 됩니다.

단, 3, 4, 6, 10번은 점수를 거꾸로 환산하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이 번호에 해당하는 점수가 4라 하셨으면 1점, 0이라 하셨으면 5점
이런 식이 되는거죠..

그렇게 하여 본인이 적으신 숫자를 모두 합합니다.


★ 결과

36점 이상 : EQ가 높은 편이라서 사회생활 하는데 무리가 없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감각을 가지신 분입니다.

25~35점  : EQ 상태가 양호한 분이시네요..
               35점 쪽으로 가면 갈 수록 성격이 더 원만하신 분이고,
               25점 쪽이면 조금 더 노력을 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24점 이하 : EQ가 낮은 편이세요.
                상대방을 아주 피곤하게 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괴롭히는 성격이십니다.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을 채우도록 노력하셔야 사회생활도 원만하시겠고,
                주위로 부터 사랑을 받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 마무리

이 테스트는 유명한 심리학자가 만든 간단한 자가진단 EQ 테스트입니다.
(이름은 영어라 미처 못 적었습니다.. ㅠ.ㅠ)

점수가 높느냐, 낮느냐의 단순한 판단이 목적이 아니라,
만약 자기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데 그걸 모르고 넘어가지 않도록,
스스로 어떤 결함이나 모자람이 있으면 보충하고 채워나가도록 하는데 그 포인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우리모두 EQ를 높여 건전하고 아름다운 사회생활을 합시다!!


★ 뱀발

그런데 몇이나 나오셨어요? 저는 34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