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ninara 2004-03-20  

비교 분석 바랍니다..제가 봐도 모르니..^^
산요꺼구요, 모델명은 기억이 정확히 안 나는데 'Jacti' 시리즈 중 300만화소짜리 라네요. (작티-이름도 이상하여라- 시리즈 중 구 모델 - 신 모델 - 최신 모델이 있는데 그 중 중간거라고 해요. 최신모델은 모양이 좀 이상하다나.)
제가 봤을 때는 자그마하고 이쁘게 생겼고, 상당히 가벼웠어요. 그리고 동영상 부분에서 호평받고 있다고 해요. 음성 지원 가능하구요.
산요 카메라는 내수(그러니까...살짝 밀수품 정도로 이해하심 됩니다.)가 없고 전부 정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LG 이숍 같은데서 패키지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하네요. 동생은 충전기와 기본 메모리까지 해서 35~6만원에 샀대요. 싸네! 64mb메모리 포함 해도 40만원 선 이겠군요.
제가 볼 때는 저렴하고 기능면에서도 수니님의 추구하는 바와 맞아떨어져서 괜찮을 것 같은데....한 번 알아보세요.^^
*******************************************************************
진우맘님의 정보입니다..
찌리릿님..도와주세요..비교분석 바랍니다..
(혹시 바쁘신거 아닌지..)
 
 
찌리릿 2004-03-22 2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제가 산요것은 잘 몰라서요. ㅅ.ㅅ
쇼핑몰에 가서 Xacti VPC에 대한 설명을 대략 읽어보니.. 괜찮은 것도 같습ㄴ;다. 하지만 카메라라는 것은 본디 경험을 해봐야아는 것이라서.. 섣불리 뭐라고 말씀을 드리기는 힘드네요.
제가 저번에 빠드리고 말씀을 못 드린게 있는데.. 중저가형 디카는 성능도 따져야하겠지만 '휴대성'이나 '심미성'도 따져봐야할 것 같습니다.
무겁고 크다면 디카로서 매력은 반으로 줄어듭니다. 언제어디서든 필요할 때 찰칵 찍을 수 있도록 항상 지니고 있을 크기인 것이 좋습니다. 제 아시는 분은 만날 때마다 "아차! 오늘도 디카 안 갖고 왔네.. 이걸 딱 찍어야하는데.. 아깝...."
그리고 이뻐야합니다. 대략 비싼 카메라들은 귀여운 맛은 나지 않고 웬지 묵직하면서도 탱크같은 느낌이 납니다만, 저가형 디카는 깜찍하고 사랑스런 느낌이 나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야 갖고 다니고도 싶고, 계속 이 놈을 이용해 찍고 싶은 느낌이 들거든요.
사실은... 용산이나 테크노마트 등에 직접 나가서셔 한번 쭈욱~ 둘러보시면서 직접 손으로 만져보시는 편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웹에서 보는 것과 실제는 느낌이 다를 수 있거든요.

찌리릿 2004-03-22 2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지만 용산이나 테크노마트.. 대략 피곤합니다. 어찌나 사람을 귀찮게 하는지, 도무지 가만히 카메라 좀 보고 있을 여유를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동구매는 절대로 하지않겠다고 다짐에 다짐을 해야합니다. 이것저것 점원의 얘기를 듣다보면.. 확 빠져버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오프라인에서 프로가 아니고서는 온라인보다 싸게 쌀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내수인지, 수입병행인지, 정품인지도 구분하기 힘들구요. 아마 무이자할부는 눈을 씼고 찾아봐도 없을것이거든요.
암튼..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하고.. 이렇게 물러갑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