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 처리를 한 알루미늄 관으로 깃대가 제작되었다. 달 표면에 잘 꽂힐 수 있도록 끝으 뾰족하게 만들었다. 또 두꺼운 우주복을임은 우주인들이 깃대의 어디를 잡아야 하는지 잘 알아볼 수 있도록, 깃대 중간의 적당한높이에 빨간색 페인트로 표시를 해두었다.
나일론 재질의 깃발은 상단을 접어 꿰맸는데(나중에 이 틈으로 수평의 봉을 삽입하기 위해서),
이는 어머니가 커튼을 만드는 것을 지켜보곤했던 킨즐러에게서 나온 아이디어였다고 한다. 경첩을 달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게 만든크로스바 깃대에는 90도 방향으로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정 장치도 함께 달았다. 깃발 아랫부분의 고리가 깃발을 위쪽으로 고정시켜주었다. 이 모든 깃발 부품들은 로켓이발사되기 바로 몇 시간 전에야 달 착륙선에급하게 장착될 수 있었다.
당시 아폴로 미션에 소요된 총비용은 250억달러 정도였는데, 이 깃발을 만드는 데는100달러도 채 들지 않았다. 깃발의 원가는 계우 5달러 50센트 정도였고, 금속 깃대의 원가는 약 75달러 수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