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종이에 적는 사람 중 95퍼센트가 실천에 옮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당신이 95퍼센트에속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도 오늘을 어제처럼 살아갈 것이고, 아직 오지 않은 내일 역시 오늘처럼 뜨뜻미지근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더 이상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삶을 거부한다면 쉬지 않고 돌아가던 쳇바퀴 같은 삶에서 뛰쳐나오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반그시 목표 적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1 아침에 일어나 전날 적어두었던 목표 목록을 검토하며,
우선순위를 정한다. 검토 중 새롭게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목표들도 같이 적는다.
2.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늘 당장 실행할 수 있는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목표를 달성한 모습을 상상하며 큰 소리로 5분 동안 목표를 소리 내어 말한다.
3. 소리 내어 말할 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12번씩 목표를 글로 옮겨 적는다. 이때 나지막하게 소리 내어 적으면 더욱효과적이다.

우리의 뇌는 목표를 종이에 적으면서 소리 내어 말하고 목표를 달성한 모습을 상상하는 순간 매우 중요한 상황임을 알아차리고 장기 기억 속에 입력한 후 그 와 관련된 정보를 찾기 시작합니다. 한마디로 당신이바라보는 현실은 사실 당신이 보고 싶은 것을 보는 투영된 이미지에 불과한 것입니다.

떠올라서 적는 게 아니라, 적으면 떠오른다.

아이디어가 없어서 적지 않는 게 아니라 적지 않아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이디어란 기본적으로 내가 이루려는 목적을 계속해서 얻고자 생각할 때 생겨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가운데서 떠오르는 생각들은 쉽게 사라지기 때문에 언제나 수첩이나 노트 등에 적어두 어야 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정밀하게 관찰하고, 보 완하고, 생각하면서 더욱더 견고한 아이디어가 실물로 탄생하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