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대증적 브랜드에 지갑을 열까

1. 인기를 큰소리로 말해줘라

3. 규모가 알려질 거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많은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자신들의 인기가 알려져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을 꿰뚫고 있는 마케터는 소비자도 그럴 거라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잘못된 생각이다.
당신의 브랜드가 인기가 있다고 해도 사람들이 당연히 그 사실을 알 거라고 전제하지 말고, 그것을 큰 소리로 알려야 한다.

1. 통계를 거꾸로 뒤집어라똑같은 상황도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이 가능하다. 반드시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고 강조하는 묘사를 해야 한다.
• 도둑맞은 14톤의 규화목을 강조해선 안 된다. 97퍼센트의 방문객 1이 훔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라.
• 4퍼센트만이 헌혈한다고 말해선 안 된다. 200만 명이 헌혈하지만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솔직히 알려라.
각각의 상황에서 사회적 증거를 부정적이 아니라 긍정적으로 이용하는 ‘숫자‘를 고르도록 노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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