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부터 페이퍼 검색기능과 리뷰 검색기능이 없어졌더군요. 그러니깐 제 서재에서 제 리뷰나 페이퍼 찾고 싶을때요.

항상 검색해서 찾는 자료가 있는데, 검색이 없어져서 황당해하던중 얼마전에 '검색' 관련 개선 될거라는 메일을 받은 것 같기도 하군요.

어제, 오늘 일 아니지만,

조그마한 기능이라도 개선되고 업데이트 될때 공지 하나 뛰어주시면 안되나요? 항상 보물 찾듯히 개선되고 한참 후에야 발견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네요.  넘 '공지'를 아끼시는거 아닙니까?

이번에 '검색'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맨날 '검색'기능 사용하는 저는 어떤게 바뀌었는지 모르겠으니, 좀 알려주시면 안 될까요? 아, 위에 얘기했듯이 마이페이퍼 목록보기에서  '검색' 없어진건 찾았습니다. ( 무쟈게 불편해하는 중이구요)

얘기하기 귀찮은 와중에 들어온김에 한마디 더 하자면

헤르만 헤세의 '환상단편집' 1편하고 2편 차례가 같습니다. 분명 같은 책은 아닐텐데, 귀찮음을 무릅쓰고 다른 인터넷 서점과 비교해보니, 알라딘에서 잘못 하신 것 같더군요. 수정 바랍니다.

하나 더, '세계의 동화' 차례에서 '임금님의 해옷' 을 '임금님의 새옷'으로 수정 바랍니다. 제가 모르는 새로운 동화인줄 알았습니다.

그 때, 그 때 귀찮아서 얘기 못했는데, 일단 생각나는 것만 얘기하고 갑니다.

뭔가, 입력만 하고, 입력하고 검토하는 기본적인 프로세스가 없으신건지. 이렇게 항상 지적해야 하는건지요.

만약 소비자의 지적을 바라신다면, 예전에 오타 지적하면 적립금 넣어주는 인터넷 서점(포x) 있었는데, 알라딘도 그렇게 하실 생각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그랬다면 즐거이 지적해드렸을텐데 말이지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5-06-22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미스하이드님. ^^

서재에서 마이페이퍼/마이리뷰를 검색하는 기능은 변하지않았답니다. 마이리뷰/마이페이퍼 전체 카테고리 보기에서는 원래 없었구요, 각각의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있답니다. 어떤 서재의 전체 카테고리에서 검색하는 기능은 원래 없었는데요 앞으로 추가할 기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서재 헤더의 검색기능을 이용하셔서 검색을 하실 수 있답니다.(만약 특정 서재에서 '미스'라는 말이 들어간 페이퍼를 다 찾고 싶으시다면, 마이페이퍼 전체를 '미스'로 검색하신 후, '검색결과 내에서 재검색'을 통해 '서재 주인장 닉네임'에 그 분 닉네임을 입력해서 재 검색하시면, 그 분 서재에서 '미스'가 들어간 모든 마이페이퍼를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늘 오전 중에 예고해드린 '검색 개편' 오픈을 합니다. 원래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할 예정이었는데, 좀더 철저하게 검수를 하느라 조금 늦어졌답니다. 조금 새롭게 변한 검색 기능에서 한번 검색을 해보세요~ ^^

물론, 이번 검색개편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설명해둔 페이지도 있답니다. ^^
모든 수정/개선사항들을 다 말씀드린다는 건 불가능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아두셔야할만한 의미있는 규모의 수정/개선사항들은 빠뜨리지 않고 공지를 해드리거나 지기메일에서 알려드리려고 노력하는데, 아직 많이 모자라나 봅니다. 조금더 노력하겠습니다. ^^

아... 도서 제목 오타는 서지정보팀에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신중하게 입력하고, 검수하는 담당자도 있지만, 사람의 눈에 의존해야하는 작업이라 오/탈자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신고해주시면 저희는 마음으로만 감사해하며 수정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할지 관련 부서에 제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이드 2005-06-22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제가 근래 검색개선 메일 받고 검색하면서, 착각 했나보군요. 각각 카테고리에서 했었네요. -_-a 이번 개편에서 '댓글'도 검색 되면 좋을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예전에 말씀드렸던 '선물하기' 기능도 언젠가는 개편 되었으면 좋겠어요. ^^ 수고하십니다. 바뀐 검색기능도 기대되구요. 개인적으로 구글이나 아마존처럼 비슷한 단어로도 검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