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eumbook.tistory.com/347

이런 일이 있나요?

알라딘을 오랫동안 좋아하면서 이용해 왔고 알라디너라고 자부해오던 터라 충격입니다.

알라딘의 해명(?)을 듣고 싶어요.

한국이퍼브에 물어보세요.. 라고 하진 않으시겠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13-10-22 14: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meesum님.
새움출판사 문제는 서점사와 출판사간의 일시적인 거래갈등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입니다.

출판사들은 마케팅기법상의 판단으로 서점사마다 서로 다른 이벤트를 하기도 합니다만,
이번 새움 반값이벤트처럼 특정 서점에만 배타적으로 몰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는 이례적입니다.
이렇게 되면 서점사들은 자기 독자를 놓치지 않으려고 자사비용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통상 출판사들은 자신의 비용을 지출하지 않았기에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만,
새움의 이번 조치처럼 직거래 해지 통보를 하는 경우도 역시 이례적입니다.
이에 대해 정가판매로 대응한 것이 현명하고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좀더 숙고했더라면 더 나은 대응책이 있지 않았을까 고심을 거듭하게 됩니다만,
아무런 대응도 안하기는 어려워 내린 조치였습니다.

출판사와 서점은 독자를 위한 파트너입니다.
이번에는 양측의 현명하지 못한 판단과 대응으로 그만 독자들께도 심려를 끼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만,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새움도 저희도 오랜 동안의 협업관계 위에서 크고 작은 갈등을 잘 극복해 온 나름의 저력을 10년 넘게 쌓아왔습니다. 더 강하고 공고한 공급관계로 발전시켜 이번의 불편과 심려를 깨끗이 씻고 독자들앞에 당당하고 자랑스런 모습으로 새움과 알라딘이 함께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