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와 적립금이 따로 있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모르겠네요.

따로 있음으로 해서 제가 무지 불편한건 분명한데, 그것이 인터넷 서점에 어떤 이득을 가져다 주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1)소비자가 적립금을 덜 쓰게 되서 이득인가요? 게다가 섣불리 전환하거나 전환 안하면 사라지기까지 하지요.( 저야 항상 없어서 못씁니다만.) 

2) 상품에 마일리지를 적게 주고 많이 줌에 따라 판매를 늘일 수 있나요? ( 제 경우엔, 마일리지 10,000 채우려고, 마일리지 많은 상품 중에서도 주문하기도 하거든요. '특가 도서' 에 마일리지 25-30% 이상이 따로 있는걸 보면, 이 이유인것 같기도 하고..)

3) 인터넷 쇼핑에 익숙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복잡한 시스템으로, 적립금에 마일리지에 혜택 보는 것 같지만, 사용방법을 몰라서 최소한의 혜택만 보게 만들기 위함인가요? ( 분명 이런 사람들도 있을테니)

너무 간단한 이유가 있어서 ' 아, 나 바보' 할지도 모르겠지만, 궁금해서 못참겠어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05-01-19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거는 알겠는데요, 왜 굳이 나눠났는지가 미스테리여요.

하이드 2005-01-20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래서 섣불리 마일리지를 적립금으로 못 바꾸겠어요. 아, 그글 노렸나? 만원 이상이라야 바꿀 수 있는데,6만 마일리지가 있는 경우 5만만 바꿀 수 있는 것 아니고, 그냥 몽창 바꾸는 수밖에 없어서, 바꾸고 나면 0원이 되버리잖아요?

서재지기 2005-01-21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주 어려운 질문을 주셨네요. 이 질문은 알라딘 고객지원팀장님이 메일로 답변을 주실겁니다. ^^

하이드 2005-01-24 0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아주 길고 친절한 답변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