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되네요. 물론 '직접 등록하기'로요. 오랜만에 괜찮은 이미지가 있어 발꿀려고 했거든요. 잘 안되서 씨름을 했답니다.

근데 외출에서 돌아 와, 몇시간만에 제 서재에 들어가 방명록을 보았더니 두분이 제 서재 이미지 바뀌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좀 놀랬죠. 뭡니까 이게? 나는 바뀐 걸 확인할 수가 없는데, 남은 알아 본다는 건데 이럴 수 있나요?

내가 뭘 모르고 있는 건지? 아니면 알라딘 자체내에 뭔가가 안되고 있는 건지 알고 싶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4-05-15 1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stella09님...
서재 이미지 변경이 원활하지 않으셔서 속상하셨던가 봅니다.
서재 이미지를 올리시면 자신의 CNO(Customer NOmber)로 파일이름이 정해져서 알라딘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그런데.. MS 익스플로어는 이미지를 불러올 때 같은 파일 이름은 하드디스크에 있는 임시파일에서 불러와버린답니다.
그래서 실제로 서버에서는 이미지가 바뀌었지만, 브라우저에서 하드디스크의 예전 파일로 보여주게 되어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Ctrl + F5 키를 눌러주시면 이미지를 새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이런 점을 서재 이미지 변경하는 페이지에서 충분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지적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stella.K 2004-05-15 15: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 알겠습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