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의 시스템 오류가 최근들어 너무 잦고 정상적으로 수정되는 기간도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더욱 심하구요. 

검색, 중고샵,  도서(상품)정보틀림, 심지어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FAQ)  검색조차도 지금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수정도 즉각 즉각 되지 않고 길게는 한달씩 걸린다거나 수정했다고 해서 다시 확인해 보니 테스트도 안해서 다시 
제가 수정요청 글 올리는 것도 있구요.

시스템 개선 작업으로 오류나 에러가 미리 예상이 되는 경우라면 사전에 공지를 하는게 맞구요.

개인적으로 알라딘 시스템 오류, 에러 등 최초 발견자에게 적은 액수로라도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라도 연중내내
진행했으면 하는 생각이 듦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정도로 자잘자잘한 오류, 에러, 정보틀림이 많습니다.

마일리지라도 지급이 되면 알라딘도 부담이 되어서 분발을 좀 할 것이고  회원분들도 책 구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니 
열심히 찾거나 귀찮더라도 신고를 좀 하지 않겟습니까? 

고객센터 1대 1 게시판에 수정요청하거나 지적한 글들이 3분의 2는 됩니다. 

다른 방법이라도 있다면 내부 회의라도 거처서 좀 알려주세요. 

가능하면 공게된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편은 아닌데 이코너, 저코너, 이페이지 , 저페이지 오류 정도가  
너무 많고 심해서 여기에 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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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고객센터 2009-09-24 17: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시스템 관리자입니다. 이용하시는 데 여러모로 불편 느끼시게 하고 있는 점 사과 드립니다.
지적해주신 대로, 검색문제, 중고샵 상품등록 및 판매자 로그인, 어제 고객센터로 신고해주신 FAQ 검색DB 장애 등 수시로 여러 시스템적 불편 말끔히 해결해드리지 못해 안타깝고 송구스럽습니다. 그동안 DB가 방대하게 늘었고, 중고샵 환경에도 여러 기능이 새로이 추가되고 업그레이드 되는 등 여러 변화가 있었고, 이로 인한 서버 가동속도 및 업데이트에 과부하 혹은 시간지체 문제로 까지 연결되고 있음을 내부적으로도 감지하고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 더 집중적으로 장애가 발생하여 지난 2주간 주말 모니터링은 물론 수시로 여러 보완책을 적용중인데요, 현재 마지막 점검을 통해 DB관리환경의 개선과 변경, 운용 서버의 이원화 혹은 증설 등의 최종 작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선, 추석 연휴 이후 부터 시작해 10월 3주차 까지 제반 기술적 작업을 마무리 할 예정에 있습니다. 운용 환경이나 서버 증설로 인해 오히려 운용 안정성이나 버그 등 부정적 효과나 변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중하고 조심스레 진행하고 있다 보니, 진단 후 완결 일정을 앞당기고 있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완벽히 준비하고 신중히 완료하여 최상의 환경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제안해주신 아이디어, 즉 웹상에서 발견하신 장애,버그 등을 신고해주시면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제 문제는 저희 내부적으로도 그간 논의 중인 상황인데요, 전화/이메일/1대1고객상담 및 알라딘 서재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수집되고 있는 경로를 우선 더 총괄적이고 체계적인 창구로 단일화 하고, 내부 공유,해결 및 결과 통지.보상 등 일련의 프로세스에 대해 기획 중임을 공유드립니다. 시스템적 결함이나 장애에 관한 신고에 얼마나 번거로움을 느끼시는 지, 또한 저희로서는 얼마다 소중한 자원인지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곧 장애신고>해결>해결사실 공유>적절한 신고 보상 등 신고나 관리를 더 체계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 도입하겠습니다. 여러 소중한 의견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눈보라콘 2009-09-24 20:53   좋아요 0 | URL
앞으로 잘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