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건의사항을 올리네요.
'트랙백'이라는 말 대신 '먼댓글'이라는 말을 만들어내신 거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용어가 통일되어 있지 않아 살짝 혼란스럽네요.

먼댓글 주소 : http://blog.aladin.co.kr/trackback/koreaisone/828893
주소복사 먼댓글바로쓰기

 

보내기



카테고리 공지사항이란? 블로그 메타사이트(올블로그)란?

테마 개설이란? 먼댓글(트랙백)이란?

선택한 카테고리의 트랙백(먼댓글) 허용여부를 [허용] 상태로 자동 변경합니다.
나의서재 바깥에 공개 안함이란?

이처럼 글쓰는 단계에서는 용어가 먼댓글로 통일되어 있으나, 막상 결과물에서는 '관련글'로 나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생활통지표 통신란

이왕이면 모든 표현을 먼댓글로 통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나의서재 바깥에 공개 안 함'이라는 표현이 조금 모호하게 여겨집니다.
물론 물음표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친절하게 설명이 나오지만
나의서재를 바깥 사이트에 공개 안 한다는 건지, 알라딘 내의 바깥 화면에서 공개하지 않는다는 건지
메뉴명만 봐서는 불분명하며, 공개의 범위도 애매합니다.
또 서재브리핑에 공개할지 말지는 서재관리에서만 되며, 페이퍼별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혹시 네이버처럼 페이퍼별로 공개의 수위를 다양하게 정할 수 있도록 개선할 수는 없는지요?
가령 '알라딘 내 모든 페이지에서 공개' '즐겨찾는서재브리핑에만 공개' '전체비공개' 등이 그때그때 설정되면 좋겠습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어머 2007-12-07 14: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왕이면 모든 표현을 댓글 로 통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댓글을 매일 댓글이라고 썼는데,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했어요 ^^;;

서재지기 2007-12-07 14: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인님 말씀 감사드립니다.
먼댓글 혹은 트랙백 쪽 용어는 저희가 세세하게 신경을 쓰지 못했네요. 전체적인 검토 후, 일관성있게 통일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의서재 바깥에 공개 안함 용어도 좀더 직관적인 느낌이 드는 단어를 고려해보겠습니다.
서재브리핑에 나오지 않게 설정하는 기능이라던가 공개/비공개 등을 각 글마다 설정하는 기능들은 처음에 고려한 사항이지만, 속도에 매우 큰 문제를 발생시키는 요인이라 어쩔 수 없이 제외한 기능입니다.

조선인 2007-12-07 2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님, 오타 지적 고맙습니다. 멋댓글이라니 꽤 멋진 오타네요. ㅋㅋ
서재지기님, 모든 건의에 대해 일일이 신경써줘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