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님. 서재 서포터즈를 대신할 '그 무언가'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2개월간 임시적으로 서재 서포터즈가 시행되었을때, 여러분들이 추천도 많이 해주고, 댓글도 달고,
글 올리는 입장에서도 좋았습니다. (뭐 추천같은거 의식 안한다고 하지만 추천많이 받으면 좋은게 사실이에요)

저 같은 경우도, 다른분들 글을 열심히 찿아 읽으며 열심히 추천하고 그랬습니다.
물론 약간의 의무감도 있었지만요.
그 당시에 일주일에 거의 50개의 추천을 했었는데, 지금은 1개 추천할까 말까입니다.

예전에 땡스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추천되었을때와 지금은 또 달라, '추천'이 가뭄에 콩나듯 합니다.

이 문제는 많이 고심중시겠만, 서재 서포터즈의 개선안내지 새로운 형태의 무언가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7-11-12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쥬베이님, 안녕하세요? 알라딘 서재지기입니다.
서재 서포터즈 이후로, 서재를 좀더 활성화하고 여러분들의 서재 활동에 대해 적절하고 합리적인 보상을 하는 방안을 계속 고민 중이라는 말씀밖에 드릴 수가 없네요. 기존에 운영하던 제도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서도 알라딘 서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는 제도를 생각해내기가 쉽지가 않아서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