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제가 일주일동안 어디 좀 다녀온다고 여길 못들어왔었는데....어제 급하게 들어와보니 서재가 조금 바뀐것 같더군요.....좋아라하면서 글을 하나 썼는데....그게 글크기 조정이 안되네요......제페이퍼중 '삶의 발자국'이란 첫코너에 글을 올리고 나서 보니 글크기가 예전과 같이 안되어있길래.....계속 글크기조정을 했는데도 이상하게 나오는것 같더라구요.....그런데 다른 코너에도 글을 하나 올렸는데....그건 또 괜찮네요.....아무래도 삶의 발자국 그곳만 이상한것 같아요.....참.....그리고.....제가 이번에 디카를 새로 구입하여 사진을 여러장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사진을 등록할수가 없네요.....용량때문인가요??.....다른님들도 모두다 디카사진을 올리시던데.....제사진과 용량이 차이가 많이 나나요??.......제가 컴맹이라 이런 부분에 있어선 좀 이해가 잘 안되네요...헤헤(멋적은 웃음).......디카사진을 올리려면 어찌해야하나요??.....도와주세요...서재페이퍼에 사진 올리고 싶어서 디카를 구입했는데......헛돈을 쓴거같아 마음이 아파요.....흑흑...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4-02-02 14: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책 읽는 나무님.. ^^
제가 administrator 권한으로 나무님의 페이퍼에서 글을 써보았더니.. 제가 보기에는 폰트 크기의 변화가 제대로 적용이 되거든요. 그런데도 나무님께서 보시기에는 여전히 같은 크기로 보이신다면 저에게 다시 연락을 주세요.
이 원인은 브라우저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사용자서식을 웹페이지의 글꼴 크기 무시로 체크가 되어있거나, 아니면 '보기 > 텍스트크기'가 보통으로 설정되어있지 않는 경우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미지파일이 올라가지 않는 경우는 파일 용량 때문인 것 같은데요. 대체적으로 1024 해상도의 촬영 이미지의 경우 500KB가 아닌데, 카메라의 따라서 해상도가 더 높거나 고화잘의 JPG로 저장되게 설정이 되어있으면 500KB가 넘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카메라 사면 같이 들어있는 CD에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을거에요. 아니면 공개용으로 쓸 수 있는 ALSEE같은 프로그램이 더 좋죠. 그 프로그램들마다 이미지 용량을 조정하는게 있습니다. 아주 쉬워요.(ALSEE 추천! ^^)
안되시면.. 다시 말씀해주십시오. ^^ 다시 한번 원인을 찾아보던지, 도움을 드릴께요~ ^^

책읽는나무 2004-02-03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고맙습니다....'보기'로 들어가니 보통으로 되어있질 않더라구요....그러니 제눈에도 이제 정상적으로 보이네요....그런데 페이퍼중 다른곳엔 글을 써도 보통으로 보이던데...왜 그곳만 그랬죠??....^^.......그리고....제가 산 CD를 뒤져보니 편집기능이 있긴 한데...이미지용량 조정기능은 눈에 안보이네요...이것도 제가 못찾은걸까요?....좀 부끄럽네요...넘 몰라서!!.....거 알씨인가?? 그프로그램을 깔던가 해야겠어요.....이것도 다운받을수 있나요??....덕분에 뭘 좀 알게 되어 기쁘네요.....

서재지기 2004-02-04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제 제대로 폰트 크기가 보이신다니 다행이네요~! ^^

이미지 크기 조정을 하기위해서 가장 쉽고 편하면서도 이미지 뷰어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몇개가 있지만 알씨가 있겠는데요, 알씨는 http://simfile.chol.com/view.php?fnum=46814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답니다. 심마니에 회원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가입하셔야 다운받으실 수 있구요. 이게 아마 가장 쉬우면서도 기능도 많은 뷰어일 것 같습니다.


책읽는나무 2004-02-05 16: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어제 알씨 다운받아서 여기저기 눌러봤더니......사진화일이 등록되더군요......그래서 페이퍼 몇개 꾸몄어요.....지기님 덕분입니다.......감사해요......덕분에 좋은 공부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