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품/교환 > 교환 |
: 2007-03-09 16:41 |
: 답변완료 | |
|
| |
 |
다시 문의드립니다. | 
 |
책 교환건에 대해 문의드렸는데 제가 질문한 내용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다시 글을 씁니다.
제가 궁금한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1) 교환할 책을 꼭 택배로 알라딘에 우송해드려야 하는 겁니까? 2) 만약 그렇지 않다면 새로 교환할 책을 가져오는 택배기사 분 편에 교환할 책을 보내드려도 됩니까?
아래는 제 질문과 고객센터에서 받은 답변내용입니다. 참고하십시오. ------------------------------------------------------------ 귀사에서 구입한 책을 교환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교환하려는 책을 따로 배송하지 않고, 새로 도착하는 책과 맞교환하는 방법은 없을지요? 즉 새로 도착하는 책을 가져오는 택배기사 분 편에 반송하는 방법은 없겠습니까?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 문정은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로 주문한 상품 수령시 이전 구매상품의 임의 반송은 불가합니다.
원하지 않은 상품은 반품을 해 주시고요. 원하시는 상품은 별도로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은 상품 수령 후 20일 이내 반드시 사전 신청하신 후 이용해주십시오. 반품에 따른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 문정은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품 상품은 반듯이 알라딘 택배사가 아니어도 무관합니다. 우편등기 또는 다른 택배를 통해 좀더 저렴한 방법으로 반품 하실 수 있고요. 알라딘 본사로 방문하여 반품하시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단, 알라딘 지정택배사를 포함하여 상품을 반품 하신 후에는 운송장 번호를 보관하신 후 환불이 되지 않았을 때에 알라딘으로 별도로 알려주셔야만 반품 확인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이 란이 서재에 대한 의견을 듣는 곳이고 알라딘 고객센터가 아니라는 점은 잘 알겠습니다. 다만 고객센터에 몇 번 연락을 해보아도 도무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니 이 글을 시스템 개선에 대한 건의라고 생각하고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위의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몇 번 귀사의 고객센터에 1:1상담으로 질문한 내용과 그 답입니다.
그런데 분야도 '교환'분야이고 제 질문도 '교환'에 대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답변은 빼다 박은 듯이 반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 문장구성력이 떨어져서 적확한 질문을 하지 못하는 겁니까? 아니면 고객센터 측에서 고객의 질문을 읽지 않고 답변을 하는 겁니까? 그도 아니면 교환은 없고 무조건 반품을 한 후 새로 주문을 해야 하는 겁니까?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