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적힌 단어들이 말하는 적극적 부패도 있겠지만 

원칙과 기준 없음... 의 소극적 부패도 있을 것이다. 둘의 관계는 무엇일까. 

둘이 반드시 공존하지 않나. 뫼비우스의 띠같은 관계인가. 적극적 부패의 기원이자 이면이 소극적 부패. 

소극적 부패의 기원이자 이면이 적극적 부패. 그런 것인가. 


부패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는 어떤 것이어야 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찍 일어나서 

무엇보다 먼저 이 주제로 생각함. 으아 인생. ; 


어쨌든 오늘 오전 나의 결심은 이것이다. 

올해엔 정말,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해 피하겠다. 

'회피' 이 소극적 전략. 이것으로도, 더 이상 그것이 현실로 

느껴지지 않고 현실의 기억처럼 ㅋㅋㅋㅋㅋ 느껴지게 할 수 있을지 모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17-02-24 0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극적 부패라...처음 들어보는 개념이지만 웬지 신선해서 저도 이른 아침 첫 생각의 토픽이 되었습니다~

몰리 2017-02-24 07:33   좋아요 0 | URL
영어로는 corrupting 이라고 쓸 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부패에 대한 경각심...; 일깨울 수 있을 거 같아요.
부패는 부패시킨다. corruption corrupts. corrupting. 아 이거 진리야 진리. ㅜㅜ 이러면서 산책하고 온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