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3명의 남자(셋 다 아마 30대)가 공동 진행하고 

게스트 출연도 꽤 많은 영화 팟캐스트. Filmcast. 영화 주제 팟캐스트 중에서는 인기 팟캐스트로 꼽히는 팟캐스트.  

한 때 거의 다 챙겨듣다가, 너무 브로맨스 분위기라 잘 안들었는데 최다 다운로드 에피소드는 매년 그것이라는 "올해의 top 10" 에피소드, 최근 업로드인 The Top 10 Films of 2016 들어봄. 


(메인 호스트인 데이빗 첸이, <아가씨>를 1위로 선정. 다른 호스트 한 사람은 3위로 선정. 

둘 다 이 영화 열광적으로 칭송하는 걸 들으면서, 궁금해졌다. 곧 찾아볼 정도는 아니지만 

이 둘의 칭찬이 -- 사실 이 사람들이 업계 사람들 아니고 영화광 입장에서 팟캐스트 하는 사람들일 거라서 -- 

전혀 빈 말 아니게 들리고 호기심 자극되었음을 기억해 두자....) 


10위 선정을 끝내고 나서 

"Honorable Mention"이니 "올해 가장 저평가된 영화" 등 남은 범주에 속한 영화들 

얘길 하는데 "올해 가장 실망이었던 영화"로 데이빗 첸이 Suicide Squad를 꼽음. "이 영화는 

트레일러가 걸작이었어. 영화도 걸작일 걸로 기대하면서 점점 더 보고 싶어지는 영화일 수밖에 없었어. 

하지만, 잘 하고 있는 게 하나도 없는 영화였다고. 조커가 나올 이유도 없는데 나와. 편집도 망하고 햐튼 프랑켄슈타인 괴물같은 영화가 나오고 말았어." "이 영화는 좋은 영화일 수 있었어. 하지만 그러지 못했어." 


Suicide Squad could have been good, but I didn't think ended up being good. 

이런 식으로 말하는데, 이 말 떨어지자 다른 호스트가 


"어떤 영화든 좋은 영화일 수 있었어. Every movie could be good, Dave." 

이러고 일동 웃음. 또다른 호스트는 "그 곳에선 오직 좋은 영화들만이 존재하는 평행 우주가 있어."  

이러고 또 일동 웃음. 


이거 웃기지 않나. 나도 따라 웃었다. 저런 식의 재담; 재밌지 않나. 

"어떤 영화든 좋은 영화일 수 있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그렇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곰곰생각하는발 2017-01-04 1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국내 팟캐스트가 아니라 외국 팟캐스트인가 보군요 ?

몰리 2017-01-04 11:56   좋아요 0 | URL
네 LA 기반 미국인 3인.
성공한 팟캐스트들이 다 그런 것 같긴 한데
그렇게 해야겠다고 작정하고 만들 수 없을 거 같은
자연스런 개성... 이 있더라고요. 성공한 팟캐스트들 보면 팟캐스트가 참 매력적인 매체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