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Sherlock Holme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캬캬캬 맥스무비 시사에 철컥 당첨된 쾌거를 이룩! 개봉 전부터 나의 지대한 관심을 끈 '셜록 홈즈'를 개봉 이틀전 볼 수 있는 무궁한 영광이..ㅋㅋㅋ 23일 개봉작들이 워낙 빵빵하여 다 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이렇게 하나라도 시사로 볼 수 있어서 정말 다행^^ㅋㅋ

'명탐정 코난'에서 코난이 가장 좋아하는 탐정 셜록 홈즈... 사실, 책으로는 별 흥미가 없어서 빌려 놓고도 읽지 못했는데...ㅋ 역시 영상으로 보는 게 더 재미있는 듯...!

 

줄거리는 대강 이렇다..

5명의 여자를 죽인 블랙우드경(마크 스트롱)을 잡은 셜록 홈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존 왓슨(주드 로)는 블랙우드의 교수형에 참관한다. 그런데, 블랙우드는 다시 부활하고 영국은 공포에 휩싸인다. 그런 홈즈 앞에 아이린(레이첼 맥아담스)이 나타나고... 아이린이 의뢰한 사건과 홈즈가 파헤치는 사건이 연관이 있음을 알아챈 홈즈... 왓슨과 계속 투닥거리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책으로 대강 읽었을때는 이성적으로 추리만 하는 탐정인 줄 알았는데... (초식남과 비슷한 경향이ㅋㅋ) 당영화에서는 육식남으로 거듭났다... 뭐, 액션히어로까지는 아니지만 탐정 히어로라고 할까나...?ㅋ 시종일관 유머를 잃지 않으면서 왓슨에게 깐죽대기도 하는 너무도 귀여운 홈즈... 나 영화보고 완전 홈즈에게 반해버리고 말았다는..ㅋㅋㅋ 

거기다가 항상 관찰자로만 머물렀던 왓슨박사도 관찰자가 아닌 홈즈와 함께 추리를 하는 환상의 복식조로 나오는데... 너무 귀엽더라..ㅋㅋ

불평을 잘 하지 않는 왓슨이 감옥에서 홈즈에게 불평을 하는 것도 너무 귀여웠고...ㅋㅋ "자네가 새벽3시에 바이올린을 켜도 내가 불평했었나? 내 개에게 실험을 해도 내가 불평했었나...?" 이 대사 할 때 두 사람 마치 부부 같았어...ㅋㅋㅋ 어느 인터뷰에서 아이린과 홈즈의 사이보다 홈즈와 왓슨의 사이가 더 수상하다고 하던데.. 그 말이 맞는 듯..ㅋㅋ 두 사람이 투닥거리면서 싸울 때 부부싸움 같은 느낌이 팍팍!!ㅋㅋㅋ

 

영화는 시작부터 끝이 날 때까지 계속 지루할 틈을 보여주지 않는다. 역시 가이 리치 감독 다운..ㅋㅋㅋ 셜록 홈즈 역을 위해 영국식 발음을 연습했다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정말 홈즈로 다시금 태어난 듯한 느낌을 받았다.. 왓슨박사 역의 주드 로 역시 지적인 느낌이 물씬... 여성팬들 좀 가슴이 설레겠어..ㅋㅋㅋ

마지막에 홈즈의 최대의 숙적 모리아티 교수가 나오는데..(뭐, 끝까지 모습은 나오지 않았지만...ㅋㅋ) 음.. 2편이 또 만들어진다는 걸까나...? 속편도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물론, 이 배우 그대로ㅋㅋ 배우가 바뀌면 영화가 재미없어지니까..ㅋㅋㅋ

한번 더 보고 싶은데... 영화비가 만만치 않아서 한번 더 보기는 힘들듯..ㅋㅋㅋ 나중에 비디오로 나오면 한번 더?ㅋㅋㅋ

 

오랜만에 너무 재밌는 영화 만나서 기뻤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그네 2011-12-30 1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좋아하는 만화 명탐정 코난 속
코난이자 신이치인 주인공이 좋아하는 소설..속 인물.
신이치가 코난이 되기전 란과의 놀이공원 데이트 사건에서 보여준
손만 만져서 직업 알아맞추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홈즈를 보면서 코난과 겹치는 부분을 찾는 재미도 있다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