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꾼의 화첩 - 열두 가지 이야기로 그려보는 한국풍 메르헨 (컬러링북)
곰곰e 지음 / 더도어즈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이 책의 작가님에게 미안하다는 말부터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책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받은 것 같아서요. ‘한국풍으로 완성하는 매혹적인 고전 동화 열두 편이라는 말에, 고전동화를 우리의 정서에 맞게 각색한 이야기라고 생각했거든요. 책 목차에도 빨간모자, 잠자는 미녀, 피터팬, 눈의 여왕, 백설공주,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엄지공주, 선녀와 나무꾼의 개요가 쓰여 있어 당연히 이야기일 거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 책은 동화를 새롭게 쓴 이야기가 아니라, 이를테면 컬러링 북인 것 같습니다. 작가님에게도 물론 미안한 일이지만, 책을 받아본 제가 얼마나 당황했을지 아마 짐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작가인 곰곰e님은 무척 유명한 분인 것 같습니다. SNS 상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이 책의 출간을 반가워하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찾아보니 멋지게 색을 칠한 독자분도 있었습니다. 저도 일단 선물받은 이상 그냥 두기는 그래서 부족하나마 집에 있는 색연필을 찾아 잠시 색을 칠해보았습니다. . 저는 원체 미술, 간단한 색칠하기에도 재능이 부족한 사람이라서요. 그나마도 저희집 곰돌군이 위쪽에 낙서를 해놓아 버렸군요.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책에 실린 그림들을 보고 있자니 세계와 우리나라의 고전동화를 다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겁니다. 곰돌군이 태어나고 나서는 동화책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는데요, 언젠가 곰돌군도 세계동화, 전래동화를 읽는 날이 오겠죠. 이 책은 잘 모셔두었다가 곰돌군이 동화를 읽고 난 후 같이 이야기 나눠보면서 곰돌군에게 색을 칠해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