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5기 신간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이것저것 처리할 일이 많아서 이제야 5기 신간평가단의 활동을 조심스레(?) 떠올려봅니다. ^^;;  

1.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창비세계문학단편집 <일본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가들 뿐만 아니라 잘 몰랐던 작가들의 단편집을 접할 수 있어서 반갑기도 하고, 익숙치 않은 번역에 당황하기도 했던 책이었어요 ^^;; 덕분에 다른 나라의 단편집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책을 읽는 범위가 넓어질 수 있었던 듯 합니다.

2.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5위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한 한시치 영감의 체포록. 가장 무서운 것은 귀신도 그 무엇도 아닌 인간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우쳐 준 책이었습니다.  

 

 

 

4위 

 

 기대하지 않고 집었다가 뜻밖에 재미있게 읽은 책이었습니다. '집'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제가 있는 이 곳이 더 소중해졌답니다 ^-^  

 

 

 

3위 와 2위

 

 

 

 

 

 

 오쿠다 히데오의 [올림픽의 몸값]입니다. 누구를 위한 올림픽인지, 인생의 부조리함에 마음이 아팠던 소설이에요. 

 

 

1위 

 

  넵넵넵!! 가장 재미있고 인상깊었던 작품은 역시 나쓰메 소세키 외의 작가 군단의 소설집 [이상한 소리]가 차지했습니다! 짝짝짝! ^^

 

 

 

 

 3.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이렇게 아프기 전에, 마음껏 숨 쉬며 살아가고 있다는 그 당연한 사실에, 진심으로 감사할 줄 알았어야 했는데'  <울지마, 죽지마, 사랑할 거야 -p174>
  

늘 제가 가진 평볌함에 감사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