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퇴마사 펠릭스 캐스터 1
마이크 캐리 지음, 김양희 옮김 / 노블마인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펼치면 잔잔한 음악이 들린다. 그 음악은 책의 중반까지 계속되다가 중후반부로 들어서면 비트가 강한 빠른 음악으로 바뀐다. 음악에 대해서는 듣기 좋다, 별로다로 판단하는 터라 잘은 모르지만 아무튼 이 책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그렇다. 주인공 캐스터가 틴 휘슬로 유령을 퇴치해서 그런가. 

이 책에서 벌어지는 일을 알고 싶다면 우선 캐스터에 대해 알아두어야 한다. 케밥집 위에서 '캐스터 유령 퇴치소'를 운영하며 빚에 허덕이고 얄미운 사람을 유령의 존재로 살짝 위협하는 그는 이른바 퇴마사다. 유령을 볼 줄 알고 그들을 다른 세상으로 인도하는(혹은 쫓아내는) 능력은 그가 여섯 살 때 나타났다. 그의 누이 케이티가 트럭에 치여 죽은 후 유령으로 나타나 그의 침대를 함께 쓰는 것을 더 이상 견디지 못한 캐스터가 케이티에게 욕지거리 노래를 퍼부어서 쫓아 보낸 후부터 그의 운명이 결정되었다고 할까. 

캐스터는 그 분야에 정통했던 나머지 호기심 많은 그의 친구 라피가 데몬을 불러내고 그로 인해 요양원에 갖히게 되는 데 살짝 일조했다. 물론 본의는 아니었으나 자신의 탓이라 여기며 죄책감을 느끼고 있지만. 글쎄. 내가 보기에는 괴로워하는 한편 그 사건에 이제는 익숙해져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캐스터에게 보닝턴 기록보존소 소장으로부터 여자 유령을 퇴치해달라는 의뢰전화가 걸려오고, 방세를 갚을 능력도 없었던 캐스터는 자의반, 타의반(타의가 더 컸으나)으로 일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등장하는 루가루(늑대인간)와 좀비와 서큐버스(수면 중인 남성과 성교한다는 마녀) 줄리엣과 벌이는 밤의 혈투! 

영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한 편의 환상이야기는, 그러나 약간 느리다. 나에게만 그렇게 느껴졌는지도 모르지만 1/3 정도까지는 '대체 사건을 해결하겠다는 거야 말겠다는 거야, 무슨 등장인물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 거야, 이 사건과 저 사건 그리고 이 사람들과 저 사람들은 대체 어떤 연관이 있다는 거야' 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언급했던 잔잔한 음악은 바로 여기까지다. 그 부분만 넘기면 이야기는 급변, 사건과 사건이 이어지고 인물과 인물이 연결되면서 원숭이가 뜀뛰기를 하듯 이야기가 통통 튄다. 코트를 휘날리며 멋지게 싸워야 할 캐스터지만 때로는 얻어터지고 때로는 서큐버스의 먹이가 될 뻔 하는 그는 표지의 쿨한 이미지와는 달리 약간 맹해보이기까지 하다. 하지만 또 그런 점을 미워할 수 없다고 할까. 

이 책의 다른 매력은 온갖 종류의 이물(異物)이다. 인간의 혼령이 짐승의 몸으로 들어가 이루어진 루가루, 좀비, 데몬과 하나의 영혼으로 살아가는 라피, 아름다워서 거부하기 힘들지만 죽음으로 이끄는 서큐버스 등 이 책이 만들어내는 다른 세계의 모습은 무척 흥미롭다. 또한 유령보다 더 잔인하고 무서운 인간들까지 등장하고 그 인간들을 캐스터가 (물론 혼자 하지는 못한다) 말끔히 청소해주시니 절정 부분 또한 그 나름대로 만족스럽다. 게다가 다음 편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결말이란! 

캐스터는 유령을 다른 곳으로 보내는 일을 하지만 아직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았다. 그 부분은 아마도 이 시리즈가 계속되는 한 그의 숙제로 남을 듯. 문득 작가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책날개를 펼쳤다. 오옷! 깊숙히 푹 들어간 두 눈에, 짧은 회색 머리를 한 그의 포스가 강렬하다. 으음. 이런 책을 쓸만해. 괜히 인정하게 된다. 마이크 아저씨, 2권으로 빨리 돌아와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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