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거짓말의 세계에서 잊을 수 없는 사랑을
이치조 미사키 지음, 김윤경 옮김 / 모모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짓말의 세계 속에서 찾은 애틋한 첫사랑]

 

고등학교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해의 3월, 쓰키시마 마코토는 시한부를 선고받습니다. 국가가 지정한 난치병 가운데 하나로 지금 당장은 아무 증상이 없지만 곧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일이 빈번히 일어날 것이며 결국 사망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요. 어릴 때부터 병약하기는 했지만 설마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이렇게 짧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한 마코토는, 자신의 마음을 돌볼 겨를도 없이 부모님을 위로하며 아무 희망도 없는 시간 속을 살아갑니다.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하고 싶은 일을 노트에 적고 하나씩 실행해보지만 마음을 채우는 것은 허망함 뿐. 그런 마코토에게도 딱 한 가지 꼭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오래 전부터 좋아해온 미나미 쓰바사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고백의 시간은 갑자기 찾아와요. 얼떨결에 쓰바사에게 마음을 전달한 마코토에게 그녀와 사귀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런 마코토에게 쓰바사는 함께 영화를 찍지 않겠냐며 동아리 가입을 권유하죠. 얼마 있지 않으면 자신은 이 세상에서 사라질 것이므로 타인과 깊은 관계를 맺지 않으려 했던 마코토. 남은 사람들에게 슬픔과 괴로움을 안겨줄 수는 없다고 생각하며 세상과 자신을 연결하는 줄을 끓으려 했던 그는, 쓰바사의 맹렬한 기세와 무언가 하나쯤은 남겨놓고 싶다는 생각에 동아리에 가입합니다. 우연치 않게 영화의 소재가 마코토의 입장과 겹치면서 생각지 못한 감정을 영화 속에 쏟아낸 마코토에게 쓰바사는 점차 마음을 쓰게 되고 결국 두 사람은 사귀게 되죠. 얼마 후 닥칠 이별을 이 두 사람은 어떻게 감당해낼 수 있을까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를 통해 굉장한 인기를 얻으며 스타작가로 발돋움한 이치조 미사키의 신작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작품 또한 전작과 다를 바 없이 시한부 선고를 받은 소년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안타까운 첫사랑을 그리고 있는데요, 전작과 다른 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쓰바사가 마코토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것, 그리고 쓰바사가 알고 있다는 것을 마코토는 모르고 있다는 점이라고 할까요. 서로를 위해 끝까지 죽음이라는 단어를 입밖에 내지 않고 평범한 연인들이 헤어지는 것처럼 이별을 준비하는 그들을 보면서, 내가 만약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간다 해도 이렇게 성숙하게 행동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고통을 감수하는 모습들이 의젓하게 그려져 있어요.

 

과거는 어느새 추억이 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한 때 사랑했던 사람으로부터 얻는 용기는 더없이 충만한 것이겠죠. 가장 힘들 때 등을 토닥이며 앞으로 나아가라고 말해주는 것은 과거의 사랑했던 그 사람입니다. 작가는 슬프고 마음 아픈 사랑의 기억이지만 그 기억이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현재, 나아가 미래에까지 힘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어요.

 

표지는 벚꽃의 아스라함과 함께 스러져가는 한 생명을 표현하고자 한 듯 하지만 겨울 에디션으로 한겨울을 배경으로 하는 표지로 출간되어도 좋을 듯 합니다! 사랑을 잊은 사람에게는 사랑의 기억을, 지금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곁에 있는 이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줄 안타깝고 따스한 이야기입니다.

 

**출판사 <모모>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