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빠진 로맨스
베스 올리리 지음, 박지선 옮김 / 모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명의 여자와 한 명의 남자, 그 로맨스의 진실은??!!]

 

'조지프 카터'라는 남자 때문에 최악의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한 세 명의 여성, 시오반, 미란다, 제인. 그럴 리가 없다면서 인내심이 허락하는 한, 무너지는 자존심을 추슬러가며 그를 기다려보지만 결국 세 여자 모두에게 조지프 카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 최소한 제인에게는 약속 장소에 나타나기는 했네요. 물론 한참 늦었지만요. 분명 세 여자 중 한명에게는 나타날 거라 생각했기에 어리둥절 했지만, 저에게 이 남자는 처음부터 '바람둥이'로 낙인 찍혔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 명도 아니고 두 명도 아니고 무려 세 여자 사이에서 어장 관리를 하는 남자니 당연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이 조지프 카터의 태도가 영 이상하단 말이죠. 뻔뻔스럽거나 능글맞지 않고 정말로 이 남자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로 보이거든요.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은 조지프 카터를 결국 용서하고 계속 만나기로 한 세 여자. 하지만 언젠가는 이 남자의 비밀이 들통날텐데요. 대체 이 조지프 카터의 정체는 뭐고 감추고 있는 비밀은 또 뭘까요??!!

 

소설의 내용은 어쩐지 아슬아슬하게 흘러갑니다. 세 명의 여자 사이에서 갈팡질팡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조지프 카터가 언제 세 다리를 걸치고 있는 게 들통날 지 손에 땀이 날 지경이에요. 그런데 이상한 건 조지프 카터가 어느 누구에게도 소홀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세 여자 모두에게 진심, 그녀들을 전부 사랑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요. 저는 어쩌면 이 남자가 '시간여행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얽히고 설킨 시간 속에서 세 여성들과 분명 관계가 있고, 그것이 비밀의 핵심이라는 생각을요. 결말 부분을 읽고 약간 비슷(?)하긴 했는데 아쉽다! 고 느꼈지만, 조지프 카터가 전혀 이상한 사람이 아니었음을 알고 안도했네요.

 

이 소설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그 과정에서 누군가는 사랑을 잃고 그 슬픔에서 헤어나지 못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사랑이라는 것에 끌려들어가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기도 해요. 절대 자신이 놓치면 안 될 사람을 만나지만 사랑에 속지 않으려는 사람, 사랑에 상처받아 다시는 사랑을 믿지 않으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알고 있잖아요. 사랑이라는 것이 없었다면 우리 삶이 얼마나 팍팍했을지를. 설사 상처받고 주저앉게 되는 시간이 오더라도 그 아픔마저 추억이 되고 또 다른 사랑이 온다는 것을요.

 

저 또한 사랑에 상처받고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의심하던 시간이 있었지만 지금은 옆지기 포함 세 곰돌이들과 알콩달콩 잘 살고 있답니다. 가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예전보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것에 너무 주저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곤 해요. 그러니 아직 선택의 기회를 가지신 분들, 많이 사랑하고 많이 사랑받으시기를요!! 나의 로맨스에서 꼭 주인공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출판사 <모모>를 통해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