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냥! 일하는 야옹 형제 - 고양이들의 말랑한 하루
주노 지음, 노경실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심하세요!! 심장 폭격기가 떴어요!!]

 

꺄아~!! 이 한 단어면 이 책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 내내 그야말로 '꺄아~!' 소리가 끊이지 않고 터져나왔어요. 한 번만 보고 덮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이왕 펼친 김에 최소 다섯 번은 반복해서 본 것 같습니다. 맞아요. 저 읽지 않고 봤어요. 물론 처음 볼 때는 글자도 읽었습니다만, 사실 이 책에서 글자가 무에 중요하겠어요. 이 책은 고양이 형아와 고양이 동생이 다 했습니다.

 

사실 저 약 2주 동안 정말 힘들었거든요. 직장에서 유치원에서 둘째가 열이 많이 난다는 연락을 받은 뒤로 정말 폭풍같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수족구'의 무서움을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아이 상태는 괜찮은 것 같아보여도 병원에서 확인서를 받아야 다시 등원이 가능한 그 공포의 질병!! 그나마 열이 나아서 한숨을 돌리고 있을 때, 이번에는 첫째가 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꺄울! 그래도 초등학생이라고 면역력이 조금 생겼는지 첫째는 수족구까지는 가지 않았지만 열이 나니 별 수 있나요. 평소라면 남편과 제가 번갈아가며 조퇴와 반차, 혹은 연차를 써가며 어떻게든 버텼는데 이번에는 미국에서 거래처 사람들이 오는 바람에 남편은 어쩔 수 없이 이 전쟁에서 퇴장. 결국 친정부모님이 도와주셔서 길고도 긴 시간이 지났네요. 몸과 마음이 지친 시점에서 이 귀엽고도 귀여운 냥이 형제를 보니 마음이 사르르 녹는 거 있죠!! 입가에 저절로 웃음이 피어오릅니다!!

 


 


 

정말로 꺄아~!! 예요. 둘이 부둥켜 안고 누워 있는 모습부터 털 빗는다고 빗 들고 있는 솜뭉치, 하품 쩌억 하는 귀여운 입까지 어느 것 하나 예쁘지 않은 모습이 없습니다. 보다가 빵 터진 부분이 퇴근한 냥이 형제들이 집에 들어와 발바닥 닦는 장면이었어요. 캬하하!! 그러보니 이 형제들은 신발도 신지 않을 뿐더러 옷도 입지 않고 출근했네요. 그런데 형아 냥이는 맨 몸에 넥타이를 했어요. 밖에 나갈 때는 옷도 입지 않으면서 왜 요리할 때는 앞치마까지 챙겨 입는 걸까요. 정말 너무너무 귀엽고 너무너무 몽글몽글해요. 심장 폭격기들입니다!!

 


 

요렇게 투닥투닥 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니 저희집 형제들이 생각나기도 했어요. 투닥투닥 다투다가도 밖에 나가면 형아는 동생 챙기고, 동생은 형아 챙길 때가 가~끔 있거든요. 아이들 돌보느라 지금은 반려견이나 반려묘까지 돌볼 여력이 없지만 언젠가 아이들이 성장하고 독립하면 이런 몽글몽글 아이들도 한 번 만나보고 싶습니다.

 

내친 김에 작가님 별스타그램까지 팔로우했어요. 이번처럼 몸과 마음이 지칠 때 저를 위로하기에 충분한 냥이 형제들인 것 같아서요. 몽실몽실한 저 몸들을 한 번만 만져보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는 걸까요오~!! 꺄아~꺄아~!! 조만간 또 다른 버전의 야옹 형제를 만나게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출판사 <소미미디어>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