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부사 소방단
이케이도 준 지음, 천선필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화로운 마을, 하야부사를 지켜라!!]

 

미마 다로는 도쿄 생활을 정리하고 돌아가신 아버지의 고향인 하야부사 지구로 이사온 미스터리 작가입니다. 도쿄에서의 생활이 얼마나 자신을 좀먹고 있었는지, 잠시 들린 하야부사에서 허망함과 깨달음을 동시에 얻은 다로의 결단이었죠. 생각보다 전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소설 연재도 원만하게 진행되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다로는 지역 소방단에 들어오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습니다. 잠시 망설이지만, 이것 또한 전원 생활의 묘미라 생각하며 흔쾌히 허락하고 하야부사 소방단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하야부사에서 이어지는 연쇄 방화 사건!! 이것이 단순히 방화 사건이 아닌 검은 계략이 숨어 있다는 것을 눈치 챈 다로의 활약이 시작됩니다!!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로 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작가 이케이도 준입니다! <한자와 나오키> 뿐만 아니라 변두리 로켓> 시리즈, 그 외 은행이나 회사 등을 배경으로 시원한 카운터 펀치를 선물해주는 훌륭한 장기를 가진 작가예요. 저에게는 일본의 할런 코벤이라고 할까요. 스릴러의 제왕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만나는 작품마다 깜짝 놀랄만한 반전을 곳곳에 심어두는 할런 코벤처럼, 이케이도 준의 작품 역시 역시 숨 쉴틈 없이 등장하는 반전의 반전으로 늘 기대하며 읽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 [하야부사 소방단]은 예전 작품들에 비해 스토리의 호흡이 조금 긴 편입니다. 숨 막힐 것 같은 계략과 뒷통수치기의 등장보다 은근하게 깔려 있는 불안과 두려움, 깊이를 알 수 없는 계략이라는 늪에 빠져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평온한 시골 마을을 둘러싼 비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펼쳐지는 음모! 마지막에 가서야 사건의 진상과 범인이 밝혀지는 것은 여느 작가들이 사용하는 기술과 다를 바 없지만, 그래도 역시 이케이도 준만의 재미가 있다고 할까요. 주인공인 미마 다로는 마치 작가의 아바타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고요!

 

이 소설은 2023년 여름, 8월 1일에 채널J에서 드라마 방영이 시작되었어요. 저희 집은 아이들 덕분에 케이블 신청은 커녕, TV 도 자주 켜지 않아서 챙겨보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기회가 된다면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꼭 보고 싶어요. 하야부사 마을을 어떻게 표현했을지, 미마 다로 역할을 맡은 배우는 역할에 잘 녹아 들었을지, 하야부사 마을을 감싼 불온한 분위기를 잘 살려냈을지 궁금한 것들이 많습니다! 책을 먼저 읽으시든, 드라마를 먼저 시청하시든 재미 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판사 <소미미디어>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