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그림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력 만점 이색 미스터리!! ]

'그림'이라는 말이 들어가면 일단 호기심이 생깁니다. 저는 사실 책을 읽기 전에 나카노 교코의 <무서운 그림> 시리즈를 상상했었어요. 명화사에서 이상하다고 취급되는 명화가 소개되고 그에 관해 풀어가는 추리소설일 거라 상상했는데요, 상상 이상으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총 네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챕터마다 손으로 그린 듯한 그림이 등장하고, 이에 관해 발생되는 사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저는 한 편씩 독립된 단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읽고 나니 이 모든 작품이 결국 하나로 이어지더라고요! 읽는 내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는지,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맨 처음 등장한 그림은 열한 살 때 어머니를 살해한 A코가 그린 것이었습니다. 어머니로부터 학대를 당한 끝에 결국 어머니를 살해하고 만 A코였으나, 심리학자는 그녀가 그린 그림 중 뾰족한 가지를 가진 나무 안에 작은 새가 그려진 것을 보고 희망을 갖게 됐다고 말하죠. A코가 가지고 있는 공격성이 모성본능과 보호본능으로 다듬어질 거라고요. 그리고 장면이 바뀌어 사사키 슈헤이는 오컬트 동아리 후배가 추천해 준 한 블로그의 글을 읽게 됩니다. 블로그에 올라온 다섯 장의 그림. 그림 속 비밀이 밝혀질 때, 정말 오싹했어요. 뒤를 잇는 사건 속에 등장하는 그림은 사건을 파헤치는 데 훌륭한 단서가 되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그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추적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전혀 아쉽지 않은, 오히려 이런 소설을 읽게 되어 반갑다는 감정이 가득해요.

우케쓰는 일본 내에서도 독특한 작가로 손꼽힙니다. 이름, 얼굴, 경력 등을 비밀로 해서 베일에 가려져 있는 작가를 복면작가라고 하는데요, 우케쓰는 실제로 복면을 쓰고 활동한다고 전해집니다. 온라인 세상에 모습을 공개하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그의 성별조차 알 수 없죠. 그런 그가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미스터리의 세계. 각 이야기가 시작될 때마다 그림이 등장해서 시각적인 집중을 높임은 물론, 흥미를 높이는 데도 아주 탁월합니다. 그의 전작인 [이상한 집]은 도면 등이 등장한다고 해서 뭔가 어려울 것 같아 피했는데, 조금 한가해지면 제일 먼저 읽어봐야겠습니다.

 


 

** 네이버 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북다>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