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 전건우 장편소설
전건우 지음 / 래빗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특한 소재, 속도감 있는 전개, 재미는 덤]

 

잔혹한 수법으로 스무 건이 넘는 살인을 저지른 '리퍼'. 오랫동안 그를 추격해온 프로파일러 최승재는 단서를 쫓다 마침내 리퍼와 마주합니다. 하지만 리퍼는 이미 최승재의 아내와 딸을 납치한 상황. 공포와 두려움 속에서 최승재는 리퍼의 목을 조르지만, 그 순간 번개가 떨어져 최승재와 리퍼 모두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눈을 뜬 최승재는, 여동생이 강간 살해 당해 복수를 저지른 우필호의 몸으로 환생해 있었고, 그는 믿을만한 후배 형사 조우리에게 자신이 최승재임을 증명하면서 도움을 청하죠. 자신이 환생했다면 우필호 또한 환생했을지도 모를 상황에서 우필호의 목을 조여오는 사람들. 과연 최승재는 우필호의 모습으로 리퍼도 잡고, 우필호의 원한 또한 풀어줄 수 있을까요?

 

'전건우' 작가님 작품이라면 무조건 챙겨보는 저는, 이번 소재에 환호했어요. 연쇄살인마와 프로파일러가 모두 환생해 또 다시 서로를 쫓는 내용이라니, 너무 흥미진진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역시 희생자들에 대해 묘사한 부분은 마음이 아팠습니다. 특히 리퍼가 최승재의 아내와 딸을 해하는 장면은, 마지막을 예감한 모녀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충분히 상상이 되어서 몸서리가 쳐질 정도였어요. 아마 리퍼가 누구로 환생했을지 다른 독자 분들도 무척 궁금하실 텐데요, 저는 혹시나 우필호가 복수해야 하는 대상, 돈 많고 권력 있는 그 사람으로 태어나지 않았을까 짐작했는데 여러분의 선택은 누구였을까요!

 

사람이 사람을 해하면서 '자신은 신에게 선택받은 인간이다'라고 주장할 수 있는 근거는 대체 무엇일까요? 저는 속된말로 미쳤다는 표현밖에 생각나지 않아요. 사람이 미치지 않은 이상 어떻게 사람이나 숨이 붙어 있는 모든 것에 해를 가할 생각을 할 수 있는 걸까요. 저로서는 상상조차 되지 않는 일을 아무렇지 않게 저지르는 사람들이 요즘들어 부쩍 늘어난 것 같아 더 무섭습니다.

 

속도감 있는 전개, 심금을 울리는 내용으로 무척 재미있게 읽었어요. 다만 한 가지, 마지막 장면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나쁜 녀석만 벌을 주지 왜...!! 가족을 잃은 최승재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짐작이 되어서 그의 선택에 공감은 하지만, 마지막이 의미심장합니다. 혹시나 그들이 다시 또...? 우리 모두 삶에서 '자연재해처럼 임하는' 악인들을 만나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 출판사 <래빗홀>로부터 지원받은 가제본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