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숫자
스콧 셰퍼드 지음, 유혜인 옮김 / 하빌리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드 시나리오 작가의 소설가로서의 면모 발견!!]

 

은퇴가 얼마 남지 않은 형사 오스틴 그랜트. 뛰어난 실력으로 총경 자리에까지 올랐지만 그의 마음 속에는 허무한 바람이 불고 있을 뿐입니다. 사랑하는 아내 앨리슨을 병으로 1년 전에 잃은 데다 뉴욕에 거주하는 하나뿐인 딸 레이첼과는 무슨 이유인지도 모른 채 아내의 죽음을 계기로 소원해지고 말았어요. 아내의 무덤가를 지키는 그에게 들려온 한 통의 전화는 연쇄살인으로 의심되는 세 번째 사건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려줍니다. 시신들의 이마에 숫자가 쓰여 있었던 것과 피해자들의 연관성을 종합해본 바 십계명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그랜트. 네 번째 희생자를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지만, 시신은 미국 뉴욕에서 발견되죠.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뉴욕으로 향한 그랜트와NYPD 소속 형사 존 프랭클의 공조가 시작됩니다!

 

혹시 저처럼 예전에 미국드라마를 즐겨보신 분이라면 <마이애미 바이스>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CSI 를 비롯한 수사물에 푹 빠져서 그런 장르의 드라마만 몰아보던 시절에 만난 드라마입니다. 그 드라마를 제작하고 시나리오를 쓴 스콧 셰퍼드의 <오스틴 그랜트 형사>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 바로 [살인자의 숫자]입니다. 은퇴를 앞둔 런던 총경 오스틴 그랜트와, 미국의 존 프랭클이 힘을 합쳐 범인을 잡는 이야기! 여기에 그랜트의 아름답고 똑똑한 딸 레이첼이 수사에 참여하면서 프랭클과 묘한 관계를 맺는 플롯이 더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출간되는 스릴러에 비해 어딘가 올드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 소설이지만, 저는 또 오랜만에 느껴지는 그런 올드함이 좋더라고요.

 

이야기에서 의문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당연히 '범인은 누구인가'였고, 다른 하나는 레이첼과 그랜트가 멀어지게 된 이유였어요. 그랜트의 기억 속에는 도무지 존재하지 않는 그 이유. 영문도 모르고 딸에게 없는 사람 취급당하게 된 그랜트의 심정이 어땠을까요. 후에 그 이유가 밝혀지는데요, 전 레이첼의 심리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일 자체에는 그랜트의 잘못이 없는데 왜 아버지를 멀리하게 되었을까, 계속 생각해보아도 알쏭달쏭합니다. 읽어나가다보면 어딘가 쎄-한 분위기를 풍기는 인물이 한 명 등장하는데요, 맞아요! 그 사람이 범인입니다! 궁금하시죠??!!

 

분명히 띠지에 <오스틴 그랜트 형사> 시리즈 '첫 번째 작품'이라고 적혀 있는 걸 보니 다음 편도 곧 출간될 것 같은데, 그렇다면 그랜트는 이미 은퇴했으니 평범한 사람의 입장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사건일까요? 아니면 너무나 어려운 사건이라 런던 경찰이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는 것인지, 그 다음 전개가 궁금합니다. 레이첼과 프랭클의 관계가 어떻게 진전되었을지도요. 어쩐지 한창 몰입해서 보던 미국드라마들이 떠오르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런 소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