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블랙 쇼맨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품위 있고 배려심 깊은 블랙 쇼맨, 바에서 여자들을 구하다!!]

 

이름만으로도 주저없이 책을 고르게 하는 작가들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바로 그런 작가들 중 하나인데요, 아마 저와 같은 마음인 독자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인터넷 서점을 둘러보면서 신간 라인에 이름이 보인다 싶으면 주저없이 장바구니로 숑숑!! 대체 히가시노 게이고 마력의 원천은 무엇인지 궁금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에요. '설마 이번에도 재미있을까?'라는 의심 따위는 애초에 할 필요 없이 그저 신간이 나왔다 하면 '예이~!'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읽게 하는 작가. 물론 취향에 안 맞는 스토리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런 이야기들조차도 큰 거부감 없이 읽게 하는 마성의 작가!! 이번에는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블랙 쇼맨'의 이야기로 우리 옆에 돌아왔습니다.

 

저는 아직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은 읽어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를 읽기 전에 혹시나 이해가 부족하게 되면 어쩌나 살짝 걱정했지만 역시나 기우!! 블랙 쇼맨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블랙 쇼맨'의 매력을 잘 모르는 제가 특히 이 작품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비밀스러운 바에 도착한 의뢰, 블랙 쇼맨이 접수합니다'라는 문장 때문이었어요. 어쩐지 고민상담소 같기도 하고, 바로 가장한 탐정 사무소 같기도 한 묘한 공간에서 벌어질 블랙 쇼맨의 활약이 무척 기대되었습니다.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에는 총 세 편의 단편이 실려 있는데요, <맨션의 여자>, <위기의 여자>, <환상의 여자>가 등장합니다.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은 여인이 건축사이자 블랙 쇼맨의 조카인 마요에게 고액의 맨션 리모델링을 제안해옵니다. 부유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평범한 리모델링을 원하는 그녀가, 사실은 신분이 가짜라는군요!! 게다가 의문의 남성으로부터 습격과 협박을 받게 된 맨션의 여자. 그녀에게는 대체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일까요.

 

트랩핸드의 바텐더로서 주어진 정보만으로 앞에 앉은 손님이 어떤 사람인지 금방 눈치채고, 그렇게 알게 된 사항을 손님에게 제공하기도 하지만 그는 알게 된 '비밀'을 함부로 다루는 남자가 아닙니다. 비밀을 알게 된 걸로 끝. 그 뒤의 선택과 결정은 오롯이 의뢰인, 혹은 손님의 몫으로 남겨둡니다. 타인의 비밀을 쥐고 흔드는 그런 비열한 남자가 아닌 거죠.

어리석은 질문이군...도덕 선생 행세라도 하려고? 그건 당사자가 본인에게 던질 질문이지, 남이 참견할 문제가 아냐. 비밀을 알게 된 게 부담스러우면 빨리 다른 건축사한테 의뢰를 넘겨.

p122

품위 있고 배려심 강한 블랙 쇼맨의 면모를 알 수 있는 대목이었어요. 저는 평소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통해 작가가 세상을 바라보는 따스한 시선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블랙 쇼맨 또한 그런 작가의 시선 덕분에 태어난 캐릭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상의 여자>에는 자신의 남편과 사랑에 빠졌던 여성을 위해 착한 거짓말을 하는 여성이 등장해요. 저는 이 여성 또한 그런 작가이기 때문에 태어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누가 그런 일을 받아들일 수 있겠어요. 타인을 향한 연민과 배려, 따스한 마음들이 한껏 넘쳐나는 이야기입니다.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페이지에는 한 가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저도 첫 페이지를 펼치자마자 제 눈을 의심했어요. 너무나 예쁘고 앙증맞은 비밀이니 부디 많은 독자분들이 이 비밀을 즐겨주시기를요!!

 

**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