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 비주얼씽킹 역사 아트 놀이! ㅣ 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세계문화와 세계사 시작을 재미있게!]
저희집 첫째 아이는 기특하게도 역사책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재 수준은 아니더라도 한국사를 싫어하지 않고 재미있어 하는 모습을 보면, 그것만으로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부족한 것은 어미의 체력 뿐. 아이가 한국사 책 만큼이나 좋아하는 책은 세계문화 책입니다. 같이 읽으면서 '여기 가보고 싶다, 저기 가보고 싶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요. 세계문화에 대한 관심에서 이어지게 된 것이 바로 세계사입니다. 욕심 같아서는 세계사 책도 들여주고 싶지만 너무 과한 욕심이 아이에게 경계심을 품게 하는 것이 아닐까 고심 중입니다. 봐둔 책이 있으니 조만간 들일 것 같지만요. 데헷.
재미있는 책을 발견했어요. 세계사를 주제로 스티커와 컬러링 활동을 할 수 있는 워크북이에요. 대한민국의 세종대왕을 시작으로 일본, 독일, 그리스 등 세계 10개국의 랜드마크를 만나볼 수 있어요. 각 나라와 역사에 대한 설명은 간략하게 되어 있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와 컬러링이 적절히 섞여 있어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키기 딱 좋은 책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집중하는 시간은 어른들보다 짧으니까요.
유네스코 세계유산과 세계 위인, 세계 음식을 따라가면서 익힐 수 있는 역사와 문화 상식!! 스티커 활동도 세분화되어 있어요. 특히 저희 첫째가 좋아했던 조각 스티커 붙이기가 포함되어 있어 도착하자마자 아이가 달려들어 붙여보았답니다. 여기에 숨은 낱말 퀴즈, 색칠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컬러링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상식을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책에는 10개국 밖에 들어있지 않지만 이 시리즈가 계속되었으면 좋겠어요. 차곡차곡 모아서 세계사 책들과 연계해서 활용해도 참 좋을 워크북입니다.
** 네이버 독서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키득키즈>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