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시계탑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노경실 옮김 / 소미아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장난 것이 아닌데도 11시 59분에 멈춰 있는 이상한 시계탑. 어디 한 군데 부서진 곳도 없지만 마치 두 개의 시계 바늘이 거부하는 것처럼 딱 11시 59분에 서 있어요. 심지어 시계탑을 성실하게 관리하는 틱톡 씨마저도 이 시계가 고장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죠. 오래 전부터 움직이지 않는 시계에는 과연 무슨 사연이 있는 것일까요. 

 

[굴뚝 마을의 푸펠]로 이름을 알린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작 [약속의 시계탑]이 출간되었습니다. 독특하게도 한글과 영어 원문이 같이 실려 있어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데다, 요즘에는 이중언어로 출간되는 책들이 꽤 많다보니 이제는 이런 형식의 책을 접해도 그리 어색하지 않은데요, 다만 제가 느끼기에는 번역문을 접할 때의 어색함은 살짝 있어 보입니다. '문장이 살짝 매끄럽지 못한데?' 싶으면서도 이야기에 푹 빠질 수밖에 없었던 것은 역시 환상적인 그림과 마음을 울리는 스토리 때문일 겁니다. 

 

시계를 돌보기 위해 시계탑에 사는 틱톡 씨 앞에, 불의 비를 쏟아붓는 구름인 불새의 공격으로 살던 마을을 잃고 고아원에 나타난 니나가 등장합니다. 마을 사람 모두의 사랑을 받는 니나와 틱톡 씨도 시계이야기를 하면서 가까워지죠. 

 

"니나, 그거 알아요? 

매 시간마다 시계의 큰 바늘이 작은 바늘을 지나가죠. 

하지만 11시와 12시 사이에는 그렇지 않아요. "

 

"두 시계 바늘이 만나는 시간은 12시인데,

그 시간은 두 바늘이 헤어지는 시간이기도 하네요. "

 

"니나, 두 바늘은 정말 사랑하는 사이 같아요, 그렇지 않아요?"

 

니나의 몸에는 저주에 걸린 불꽃 나무가 자라고 있었습니다. 니나의 엄마도 이 자라는 나무 병에 걸려 결국에는 삼켜지고 말았답니다. 침울해하는 니나를 위로해주기 위해 틱톡 씨는 자정에 시계탑에서 함께 시계 울리는 소리를 듣자고 제안하고, 그 제안에 니나는 기뻐합니다. 하지만 약속한 날, 불새가 나타나 고아원은 불타버리고 니나는 흔적조차 찾을 수 없게 되었죠.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니나의 죽음을 믿지 못하는 틱톡 씨. 그런 그 앞에 시계 수리공이 나타납니다!

 

정말 니나가 죽었을까? 시계 수리공은 멈춰버린 바늘을 움직이게 만들 수 있을까?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몰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읽어내려갔어요. 마지막을 접하고 '역시!' 하며 기뻐했죠. 끝까지 니나를 기다려온 틱톡 씨와 틱톡 씨에게 병을 옮기지 않기 위해 외로움을 선택했던 니나. 이것이 바로 사랑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아이들 덕분에 꽤 많은 그림책을 접했습니다. 그림책이라고 해서 아이들만 읽는 것이 아님을 아이들을 키우면서 알았네요. 때로는 그 어떤 작품보다 깊은 감동과 울림을 주는 그림책들. 니시노 아키히로의 작품들 또한 그림이나 내용 면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겁고 따스하게 읽으실 수 있을 거예요. 날씨도 쌀쌀한데 따땃한 그림책 한 권 어떠세요??!!

 

** 출판사 <소미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