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스터리한 일상 와카타케 나나미 일상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권영주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차가운 일상]보다 먼저 나온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 저는 약 10년 전에 이 책의 초판 출간본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행인지 불행인지 아직 읽지 않은 상태랍니다. 덕분에 이번 기회에 맛깔나는 미스터리한 작품들을 12편이나 만날 수 있었으니 그냥 다행이라고 할까요. 한편 한편 모두 한꺼번에 휘리릭 읽어버리기에는 너무나 아까우면서도,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또 얼른 페이지를 넘겨버리고 말았던 마성의 작품집이에요. 그야말로 재미를 위한 독서를 지향하는 저에게 딱 맞춘 듯한 책!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를 거쳐 이제는 와카타케 나나미의 세상에서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

 

순서는 조금 바뀌었지만 [나의 차가운 일상]에 등장했던 '와카타케 나나미'는 이번 작품에서는 회사에서 사내보를 만드는 편집인으로 등장합니다. 2천 부씩이나 찍는 이 잡지에 실을 원고를 고민하던 그녀는 '사타케 노부히로'라는 선배에게 한 달에 한 편씩, 원고지 30매에서 40매 정도 되는 분량의 글을 부탁하게 되죠. 편지를 받은 사타케 노부히로는 자신 대신 익명의 누군가를 와카타케에게 소개하고, 그녀는 한 달에 한 번 그 익명의 작가로부터 받은 글들을 잡지에 게재하기 시작합니다. 4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총 12편의 단편. 각각의 단편은 미스터리, 명랑소설의 탈을 쓴 미스터리, 오싹하고 기괴한 미스터리 등 다양한 개성을 자랑하며 더불어 작가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까지 불러일으켜요. 과연 이 익명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사타케? 아니면 또 다른 누군가??!!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에 담긴 이야기들은 미스터리이기는 하지만 과도한 공포심을 불어넣는 작품들은 아니에요. 일상 속에 작게 숨어 있는 어떤 것, 우리가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것을 미스터리라 오해하는 순간을 잘 포착해냈다는 느낌입니다. 우리가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라 생각했던 것도 이 작가를 만나면 그 해답이 명쾌하게 도출될지도 몰라요. 물론 차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미스터리도 있죠. 그런데 그런 미스터리조차도 와카타케 나나미 작가의 손에서는 공포나 두려움보다 괜시리 슬퍼지고 아련한 향수같은 것이 남는 이야기로 재탄생되는 것 같습니다.

 

12편의 미스터리도 미스터리지만, 아마 책을 읽는 내내 이 익명의 작가의 정체에 대해 모두 궁금해하지 않으셨을까요? 저도 애가 타서 맨 뒤에 실려있는 <조금 긴 듯한 편집 후기> 를 먼저 읽어보고 싶은 마음을 애써 다스려야 했어요. 그런데 본격적인 이야기는 그야말로 끝에서부터 시작이군요??!! 제 말이 무슨 뜻인지는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을 끝까지 읽으신 분이라면 틀림없이 깨달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작품집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와카타케 나나미는 '장편도, 단편도 모두 잘 쓰는 작가'라는 것입니다.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와 [나의 차가운 일상] 같은 장편,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같은 단편 모두 재미있고 즐겁고 무섭게(?) 읽었어요! 여름의 끝자락, 이제는 진짜 가을이 오려나보다 싶은 이 시기에 여전히 미스터리 맛집을 찾아 방황하고 계신다면 여기로 오세요! 여기는 바로 <와카타케 나나미 월드>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