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걱정 수피아 그림책 5
초모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에 날아가 버린 초대장. 혹시라도 누가 초대장을 발견하고 찾아오지 않을까, 혹은 아무도 오지 않는 것은 아닐까, 까망이는 걱정이 태산입니다. 이런 까망이에게 과연 누군가가 찾아와줄까요?

지금은 좀 나아진 듯도 하지만 예전의 저는 지금보다 더 걱정이 많은 사람이었어요. 계획에 없는 일이 일어나는 것은 질색팔색했고, 제가 대비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질까 봐 늘 전전긍긍했죠. 강박도 심했저는 상황을 통제하고 싶어하는 사람이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을 키우면서 제가 그 모든 것을 통제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때는 그저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도요.

요 까망이가 마치 저를 보는 것 같아서 씁쓸하면서도 미소가 나옵니다. 지금 막 잠자리에 들려던 까망이에게 또 다른 걱정이 생겼거든요!! 하지만 까망이도 언젠가 알게 되겠죠? 걱정하지 않아도 다 잘 될 거라는 것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