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Killer's Wife 킬러스 와이프 라스베이거스 연쇄 살인의 비밀 1
빅터 메토스 지음, 최호정 옮김 / 키멜리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검사인 제시카 야들리에게는 어두운 과거가 있다. 그녀의 전남편 에디 칼이 잔인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이었던 것. 그가 투옥될 당시 임신 중이었던 제시카는 평생의 꿈이었던 사진작가의 길을 그만두고 로스쿨에 진학해 검사가 되었다. 14년의 세월이 흘러 비록 사춘기를 지나는 딸 타라, 새로운 연인인 웨슬리와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제시카에게 FBI 요원인 케이슨이 도움을 요청한다. 부부들이 살해된 연쇄 살인 사건이 과거 에디 칼의 범행과 흡사하다며 함께 수사하기를 원한 것. 처음에는 완강히 거절하던 제시카지만 이내 과거의 그늘에서 벗어날 방법은 이것 뿐이라며 마음을 다잡고 사건 수사에 뛰어든다. 과연 이 범인은 에디의 모방범일까?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한 에디의 음모는 무엇인가. 사형 집행을 앞둔 에디의 게임판에서 승자는 누구일까.

 

장르 소설의 백미는 역시 법정 스릴러라고 생각한다. 적을 쳐부수는 한방. 그 마지막을 위해 주고받는 논리와 긴박감에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이야기의 초반은 범행의 단서를 따라가는 제시카와 케이슨의 모습이 주를 이룬다면 후반전은 법정에서 이루어진다. 어쩌면 범인이 이 사람이 아닐까-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범인은 그 사람! 그 범인이 너무나 빨리 밝혀져서 혹시 이 사람이 아닌 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작가가 범인을 빨리 밝힌 이유는 제시카와 그의 법정 싸움을 그리기 위해서였던 것이다. 에디 칼의 모방범이라고 여겨지는데다 제시카가 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받게 되는 부당함, 그 와중에 벌어지는 정치 싸움, 범인 측과의 치밀한 두뇌 헐투까지 이런 저런 재미난 요소가 적절히 버무려진 작품이었다.

 

스토리라인도 흥미롭지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번역된 문장이 매끄럽다는 것이다. 책을 읽다보면 이상한 번역 탓에 내용을 이해하기 힘든 경우도 많은데, 이 책은 문장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읽어나가는 데 별로 막힘이 없다. 게다가 등장인물들이 다 말이 많다. 이 경우 말이 많다는 것은 긍정적인 것으로 등장인물들이 자기 이야기를 숨기지 않고 다 해준다는 말이다. 범인의 정체 외에는. 어설프게 추측하지 않아도 되고 개개인의 심리나 상황이 명확하게 드러나서 그 점이 좋았다.

 

범행이 너무나 잔인하고 가슴 아파서 읽는 내내 숨이 턱 막혔던 이야기. 깊고 진한 어둠 속에 다리 한쪽을 담궜다가 빼낸 듯한 기분이다. 마지막 반전은 조금은 알쏭달쏭. 그래서 이것이 과연 제시카에게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생각해봐야 했다. 혹시 속편을 예고하나. 혹시나 <제시카 야들리> 시리즈로 출간된다면 얼마든지 계속 읽을 의향이 있다!

 

** 네이버 독서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키멜리움>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