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 - 르네상스부터 20세기까지 꼭 알아야 할 클래식
샘 잭슨.팀 리홀리우 지음, 김경희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와 클래식. 이 두 단어는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설레게 한다. 첫째 곰돌군을 임신했을 때는 명화도 많이 보고, 클래식도 많이 들었는데 요즘은 생활에 치이다보니 느긋하고 여유롭게 음악 한 곡 듣기 쉽지 않다. 계속 흘려듣기만 하다보니 곡명과 작곡가를 일치시키는 데 어려움도 느낀다. 명화 관련 책은 간간히 찾아 읽고 있지만, 클래식 관련 책은 그저 읽기만 하기에는 힘이 들었다. 책을 읽을 때마다 소개되어 있는 CD나 QR 코드가 절실했는데, 대부분의 책에는 실려 있지 않아 하나하나 찾아 듣기가 번거롭고 귀찮았기 때문이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를 부르짖는 나를 위한, 나에게 딱 맞춤한 듯한 클래식 책이 드디어 나왔다! 책에 소개되어 있는 음악들을 QR 코드를 통해 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르네상스부터 20세기까지 꼭 알아야 할 클래식들이 이 책 한 권에 실려 있다. 음. 왜 르네상스부터인지는 모르겠다. 르네상스 이전의 음악은 유명하지 않은 건가. 아니면 사람들이 르네상스 이후 발표된 음악들을 더 좋아하는 것인가. 아시는 분, 부디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튼. 소개글에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들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되어 있다. 바흐, 비발디, 베토벤, 모차르트, 하이든, 라흐마니노프, 차이콥스키, 브람스, 쇼팽, 바그너, 비제, 엘가 등 클래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만한 작곡가와 음악들에 대한 소개와 음악들. 아쉬운 점은 모든 작곡가들의 음악이 실려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쇼팽의 음악도 무척 좋아하는데 그의 음악은 QR 코드가 실려 있지 않다.

 

클래식과 관련된 책이라고 하면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책은 전혀 어렵지 않다. 색감도 아기자기하니 귀엽고 설명도 친근하다. 방대한 클래식의 역사가 모두 실려 있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이 책 한 권이면 가볍고 흥미롭게 여러 음악들을 접할 수 있다. 요즘 이렇게 QR 코드가 실려 있는 클래식 책을 발견할 수 있는데 한 권 정도 더 가지고 있으면 서로 보완이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