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데이즈
라파엘 몬테스 지음, 최필원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너는 로맨스, 나는 공포]

의대생인 테우. 그는 시체인 게르트루드에게 가장 친밀함을 느낄 정도로 사교성이 떨어지고 자신만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인물이다. 어느 날 파티에서 만난 아름다운 그녀 클라리시. 영화 시나리오인 <퍼펙트 데이즈>를 집필 중이라는 그녀는 자유롭고 열정적인 영혼의 소유자다. 헤어질 때의 짧은 키스로 이미 그녀에게 빠져들어 헤어나오지 못하는 테우는 그녀의 휴대폰으로 자신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어 번호를 알아낸 후, 클라리시의 행적을 따라다니고 조사원으로 위장하여 그녀의 신상정보를 얻어낸다. 똑똑하고 당찬 클라리시는 이미 테우가 그런 수법을 썼다는 것을 알아채고 그에게 그저 친구로만 지내자며 선을 긋는다. 잠깐의 말다툼. 그러나 감정이 격해진 테우는 클라리시를 공격하고, 급기야 그녀를 트렁크에 담아 길을 떠난다. 그 후 벌어지는 감금과 폭력의 나날들. 피해자의 입장에서 전개되다가 나중에는 속시원히 해결되는 스릴러가 아닌, 잔혹범죄로 점철되는 낯선 스릴러의 등장이다.

피해자의 입장, 그것도 같은 여성의 입장에서 상당히 읽기 괴로운 작품이다. 술김에 별 뜻 없이 건넨 한마디, 가벼운 키스가 상상도 못한 미래를 가져다 주리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나. 호감에 대한 거절이 감금과 폭행, 죽음의 공포를 가져다주는 나날을 선사할 줄이야. 무서운 것은 테우는 그것을 정말 사랑이라고 생각한다는 점에 있다. 내가 너를 이렇게 사랑하고 잘 보살펴 주는데 뭐가 문제야,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데 감히 네가 나를 거절해?!-같은, 마치 어린아이의 그것처럼 자신의 감정을 밀어붙이기만 할 뿐 상대에 대한 배려는 털끝만큼도 찾아볼 수가 없다. 클라리시에 대한 집착과 광기는 또 다른 살인을 불러오지만, 테우는 그 살인에서도 죄책감을 느끼지 못한 채 그저 사랑의 방해물이 하나 사라진 정도로만 여긴다. 그리고 클라리시를 영원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행한 잔인한 형벌. 자신이 의대생이라는 점을 충분히 이용한 잔혹한 처사에, 아우, 정말 소름이 돋지 않을 수가 없었다.

클라리시가 반격을 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고분고분하게 테우의 마음을 받아들이는 척 했지만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마침내 찾아온 반격의 기회와 입장이 뒤바뀌게 된 두 사람. 하지만 그 반격이 너무 짧아 마음이 아팠다. 테우가 그녀를 위해 준비한 것은 아니었으나 그 일격으로 클라리시는 이성의 끈을 놓고 만다. 과연 이 범죄행각이 언제까지 계속될 지 조마조마한 가운데 드디어 맞이한 결말! 마지막 한 문장 또한 의미심장하게 사람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다.

그 동안에는 피해자의 입장에서 서술되어 어떻게든 긍정적인 결말을 맞이했던 기존의 스릴러들과는 달리, 사이코패스 범죄자의 입장에서 진행되는 작품이라 더 무섭고 공포스러웠다. 특히 이런 일이 현실에서도 비일비재하다보니 그 생생함이 남달랐던 것 같다. 정말 이런 사람을 만나면 어쩌지, 내 의도와는 달리 나의 운명이 결정지어진다면. 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다. 소름끼쳤던 점은 여성의 입장에서는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이 상황을 이 사이코패스는 꽤 안정적으로, 평온하게 즐기고 있었다는 점이다. 남자주인공을 '괴물'이라는 말로 표현하기에도 부족할 정도다. 사이코 로맨스릴러가 아니라 그냥 사이코 스릴러. 제작이 확정된 영화 속에서는 누가 이 역할을 맡게 될지, 분위기를 어떻게 연출할지 궁금하지만 과연 관람할 수 있을까. 작품에 대한 충격이 너무 커서 영화까지는 못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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