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행복하기 - 홍시야의 즐거운 하루 사용법
홍시야 지음 / 북노마드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퇴근길에 챙겨간 한 권의 책.

그 책을 펼쳐, 앞 부분의 '소제목'을 읽다가, 트위터에 이런 글을 올렸어요.

(저는 책 읽을 때 트윗을 가장 많이 해요.^^; 읽다가 좋은 문장, 읽다가 하고 싶은 말을 트윗에...)

 

 

 

 

홍시야의 즐거운 하루 사용법 『오늘, 행복하기』

책을 펼치자마자 설렘 가득한 행복이 퍼지게 해준 그 소제목들은 이렇지요.

 

 

1. 좋아하는 동네를 찾아 이사하기

2. 음악을 들으며 마을버스로 여행하기

3. 길거리에서 즉흥 공연하기

4. 소홀했던 친구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5. 계절마다 등산하기

6. 매일매일을 기록하기

7. 자기계발서 대신 본능에 따라 하루 보내기

8. 옷차림으로 기분 표현하기

9. 지도만 펼쳐두고 여행 상상하기

10. 여행지에서 가이드북을 버리고 내키는 대로 걷기

11. 가까운 도서관 찾아가기

12. '척'하지 말고 자기 기분에 푹 빠지기

13. 펜과 노트를 곁에 두고 일상을 보내기

14. 가까운 사람에게 감동 선물하기

15. 하늘 위의 구름을 보며 상상하기

 

이런 기분 좋은 목록이 무려 60개가 촤르르륵 펼쳐져요.

제목만 따라 읽어도 행복하지만, 그 안에 담긴 이야기들 읽으며, 기분이 어찌나 좋아지던지요.

이 책에 담긴 저자의 '자유' '여유' '활기' '열정' 이런 것에 절로 감염되는 듯...! ^^

 



 

모든 이야기에는 저자가 직접 그린 그림도 함께...!

그림...! 그림이다앗...!! +_+

 

저는 '그림'을 꼭 배워보고 싶어요...

요즘 특히나 『3시의 나』가 그런 제 마음에 불을 당긴 상황에서,

이 책까지 만나고 보니, 아아아아아아, 진짜 진짜, 그림 그려보고 싶어요...!!

 

 

그래서,

그렸습니다......ㅋㅋㅋㅋ

 

 

 

 

홍시야의 즐거운 하루 사용법 20. 엄마에게 내 얼굴 그려달라고 조르기

 

잘 그린 그림은 누구를 위해 필요한 걸까?

그림을 A - B - C로 매기는 평가로부터

벗어났는데 우리는 왜 아직도 누군가가

정해놓은 잘 그린 그림에 집착하고

벗어나지 못하는 걸까?

 

그림은 그릴 때 빛이 나는 법.

그저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신나고 즐거운 놀이라는 것!

 

 

_ 그림은 그릴 때 빛이 나는 법. 그저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신나고 즐거운 놀이라는 것!

쿠훗. 이 책을 읽다가 저는 바로 빛을 냈지요(응?!). ㅋㅋ

그저 즐기며 충분히 신나고 재미나게 그림 한 판. ㅋㅋㅋㅋㅋㅋ

어제 점심 산책길에 분홍꽃을 예쁘게 피운 나무를 보고, 신이 나서 사진 찍었던 한 때를 그림으로...*-_-*

 

 

 

 

홍시야의 즐거운 하루 사용법 30. 사랑하기

 

짝사랑이라도 좋으니

하루라도 빨리 사랑하라.

 

연애는,

사랑은,

나라는 사람을

가장 빨리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지름길.

 

 

_ 사랑을 할 거야아~~ 사랑을 할 거야아~~~ 아무도 모르게 너만을 위하여~~♪

짝사랑이라도 좋으니 하루라도 빨리 사랑하라!!

그 마음을 담아 하트를 하나 그려보았어요......

 

 





홍시야의 즐거운 하루 사용법 5. 계절마다 등산하기

 

- 지금까지 잘 해왔다고.

- 여기 잘 왔다고.

- 앞으로도 괜찮을 거라고.

숲은 늘 세상을 다시 살아갈 힘을 안겨준다.

 

_ 계절마다 등산하기. 특히 지금의 산은 얼마나 예쁠까요...?

그 예쁜 산에 안겨, 지금까지 잘 해왔다고, 여기 잘 왔다고, 앞으로도 괜찮을 거라고, 그렇게 위로 받고 힘을 얻고 싶어요...^^

'숲'은, 아직 그리자니 엄두가 안 나서(ㅋㅋ), 홍시야 님의 삽화를 올립니다~!

 


 

홍시야 작가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마음을 두드리는 글 덕분에 설렘+행복이 마법처럼 퍼지는 책, 『오늘, 행복하기』!!

제가 오늘 행복한 건, 이 책을 읽었기 때문인가요...? *^^*

(아니면, 아까 우연히(!) 신경숙 작가님을 뵈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이따가 좋아하는 시인의 낭독회에 가기 때문일까요?! 라고 은근히 자랑도 묻어가기......... ㅋㅋㅋㅋ)

오늘, 행복합시다~~~~!!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