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게 일합니다 - 불필요한 것은 걷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7가지 정리 습관
곤도 마리에.스콧 소넨샤인 지음, 이미정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리의 여왕 ‘곤도 마리에‘는 일명 ˝설레지않으면 버린다˝라고하는 정리법으로 현재 정리컨설턴트계의 가장 핫한 인물이다. 어릴적부터 지금까지도 정리에는 소질이 없고 정리하더라도 금세 원 상태로 돌아가는 나로써는 그녀의 책을 읽기 전부터 정리에 고민도 많았고 관심도 많았다. 곤도 마리에는 그녀만의 정리법으로 흔히 쉽게 버리지 못하고 ‘언젠가 쓰겠지하고‘ 쌓아놓는 이들에게 어떤 것을 버려야 후회하지 않으며 정리를 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번에 나온 이 책, [짧고 굵게 일합니다]는 그동안 잘 알려진 곤도마리에의 정리법에 이전까지 집이란 한정된 공간에서 집만큼이나 혹은 집보다 더 긴 시간을 보내는 직장으로 확장시켜 적용한다. 곤도 마리에의 정리법은 흔히 집 정리를 주로 다루기에 일터에서도 적용시킬 수 있는 정리법이 있는지 몰랐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정말 정리를 못하는 한 사람으로서 정리는 그 때 그 때 해놓지않으면 맘 잡고하지 않는 이상 정리하지 않게 된다. 정리하고 난 뒤엔 널찍했던 책상이 어느새 하나하나 씩 쌓인 서류들과 책들, 문구류들과 뒤섞이면서 어느새 책상의 빈 공간이 없어서 쌓은 서류와 물건들 위에서 일을 하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이 정말 기대가 많이 되었다. 더구나 곤도 마리에와 스콧 소넨샤인의 공동저서라 정리와 생산성의 키워드를 대표하고 있는 저자들이라 더 기대가 되었다. 직장, 내가 일하는 일터를 정리한다는 것은 실제로 일의 효율을 높여줄 뿐만아니라 일의 만족도릉 높여주고 주위의 평판까지 좋게 만드는 등의 다양한 긍정적인 결과를 준다. 그렇기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정리법은 단순히 공간을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정리함으로써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효율성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이상적인 직장생활을 가능하게한다.







그래서 만약 지저분한 책상과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서류 때문에 당신의 일터가 지저분하고 직장생활이 괴롭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이 책의 저자는 가장 힘든 서류정리부터 책 정리, 책상 서랍정리, 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직장에서 우리의 일의 효율성과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주범들을 핵심적인 정리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기때문이다. 공간을 정리한다는 정리의 본질을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만족스런 직장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 정말 필요한 것은 남기고 불필요한 것은 비우는 정리의 본질, 원리을 깨닫게 되길 바라며 정리를 못하는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