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re Dame de Paris - O.S.T. - Original Cast Recording
Various Artists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4년 4월
평점 :
절판


엇그제 본 뮤지컬의 감동이 아직 가시지 않은탓인지 한곡 한곡 그때의 느낌이 되살아나는 기분을 느끼며 즐겁게 듣고있다. 내가 본 공연의 배우들과 이 음반에서 노래부른 배우들과는 좀 다르지만 다들 워낙 뛰어난 노래솜씨라서 우열을 가리기는 힘들었다.  수록곡들 대부분 어느 한곡 나무랄데 없는 곡들이라 공연을 안 본 분들에게도 권할 만 하지만 그래도 공연을 직접 본 사람들이 느끼는 감동과는 차이가 많을 듯하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공연에서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live음반이 아닌탓에 생생한 맛은 덜하다.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는 있겠지만 공연중 인상깊었던 감옥창살을 사이에 두고 에스메랄다와 콰지모도가 부르는 2중창  Les Oiseaux qu'on Met en Cage 가 빠진 것은 무척 아쉽다.

이 음반 보다는 공연실황을 직접 녹음한 2CD로 나온 음반을 권한다. 50곡이 넘는 거의 전곡이 들어있고 실황인 까닭에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소리,커튼콜과 배우들의 숨소리까지 느낄 수 있다. (음... 이건 불법이겠지만 여기 저기 돌아 다니며 실황음반 중 몇곡을 다운 받아 듣고 있는데 솔직히 이 CD보다 훨씬 낫다. 이 음반에서 빠진 Les Oiseaux qu'on Met en Cage도 있고  -_-;)  

CD 한장 사면 두세곡 밖에 건질게 없는 경우가 태반인데 이 음반은 좀 예외인듯하다. 그만큼 영양가 넘치는 음반이다.  하지만 이 음반 보다 더 나은 2CD 실황 음반이 있는고로 별은 4개만 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5-03-24 08:21   URL
비밀 댓글입니다.